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2017/01 9

선교(仙敎) 대향재(大嚮齋) _ 설날기도안내

선교신앙 _ 정유년 새해 새소식 대향재(大嚮齋) 환기9214년 정유년(丁酉年) 새해, 환인하느님의 향훈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선교(仙敎)의 설날의례 "대향재(大嚮齋)" * 2017년 설날 대향재 : 1. 28. 토요일 (음력 1월 1일) * 2017년 정월 초사흘 "설(元日) 대법회" : 1. 30. 월요일 (음력 1월 3일 오전 11시) * 대향재 동참 : 본주교당(本主敎堂) * 설(원일) 수향법회(授嚮法會) 동참 : 선교총림선림원 왕지교당. * 설날 음식 준비 : 차(茶) . 청주 . 떡국 . 섭산적 . 더덕산채 . 삼색전 . 삼색나물 . 과일 * 민족종교 선교(仙敎)에서는 2017년 정유년 원일(元日) 대향재(大嚮齋) 의식을 봉행합니다. 2017년 정유년은 새로운 희망과 올바른 변혁..

선교의례/향재 2017.01.27

[선교용어사전] 앱 출시

민족종교 선교(仙敎) _ 선교종단보존회(仙敎宗團保存會) 【선교용어사전】 App. ▶ 【 선교용어사전】 앱 다운로드 _ 구글플레이 >>> 민족종교 재단법인선교(仙敎) 선교학당(仙敎學堂)에서【 선교용어사전】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 선교용어사전】은 선교의 열린학당(SeonGyo-CyberSchool) "선교학당(仙敎學堂)"의 선교경전 공부와 일반 수행대중의 선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선교 교리사전(敎理辭典)입니다. 선교(仙敎)에 대한 올바른 공부와 일반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선교용어사전]을 출시하였습니다. 환인하느님께서 내리신 선교(仙敎)의 천부인(天符印)에 대한 선화(禪話)는 선교(仙敎)의 교조(敎祖) 취정원사님의 저서 [桓因啓示錄]과 [仙敎典]에 상세히 나와 있는바,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종..

민족종교 선교(仙敎) _ 선교학당 개원

민족종교 선교(仙敎) _선교종단보존회(仙敎宗團保存會) 선교학당(仙敎學堂) 개원 【선교학당】소개 환인(桓因)하느님의 교화를 공부하는 천손님들은 모두 선교(仙敎)의 선제(仙弟) 입니다. 선교(仙敎)는 환인하느님을 신앙하는 한민족고유종교입니다. 선교(仙敎)는 유교 불교 도교 삼교(三敎)의 근간이 되었으며, 이러한 사실은 선교의 역사 선사(仙史)로 증명됩니다. 한민족의 핏줄을 타고 이어지는 하느님사상은 한국의 본원사상이며, 하느님을 숭앙하는 한민족의 종교가 바로 선교(仙敎)인 것입니다. 선교학당(仙敎學堂)은 한국의 선교(仙敎)를 바르게 배우고 환인하느님의 교화(敎化)를 깨달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세상을 만들어 가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선교(仙敎)는 환인 하느님의 환국시대부터 나라와 민족을 존..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

▲ 聚正 朴光義 元師 尊影 _五臺山 1998. 선교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 민족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선교 교단(仙敎敎團) 창설자. 선교종단(仙敎宗團)의 초대 종정(宗正). 선기31년 1997년 정축년, 환인(桓因) 하느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敎喩)받아 선교(仙敎)창교. 고대선교의 종맥을 계승하여 선교종단(仙敎宗團)을 세우셨으며 한민족의 선사(仙史)를 체계적으로 연구함으로써 한민족 신성회복의 길 "천지인합일 정회사상(正回思想)"을 창설하여 포덕교화(布德敎化)하였다. 이로써 "한민족하느님사상"을 되찾고 천손민족의 고유신앙 "선교(仙敎)"를 부활함으로써 민족종교사 정립에 이바지하였다. 【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思想 】 1. 정회사상(正回思想) 2.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 3. 일달해..

선교학당(仙敎學堂) 선교용어사전 출시

선교종단(仙敎宗團) 소식_ 선교학당(仙敎學堂) 【선교용어사전】 출시 선교종단보존회 [선교용어사전] 출시 한국민족종교 선교종단(仙敎宗團)에서 선교인의 올바른 교리공부와 일반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이버 선교학당 [선교용어사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선교용어사전】바로가기 http://blog.daum.net/seongyokorea 선교(仙敎)는 현 선교종단의 박광의 취정원사(聚正元師)님께서 환인하느님께 천부인(天符印)을 교유(敎喩) 받으시어 천지인합일 "仙敎"를 창교하셨습니다. 환인하느님께서 내리신 선교(仙敎)의 천부인에 대한 선화(禪話)는 취정원사님의 저서 [桓因啓示錄]과 [仙敎典]에 상세히 나와 있는바,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종맥(宗脈)을 이어 현대의 선교를 계원창교(啓元創敎)하신 취정원사님의 천..

선교공지 2017.01.17

선교(仙敎) 선교소개 _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선교(仙敎) 선교소개 3. 선교(仙敎) 고대선교 상고시대의 하늘 교화(敎化), 현대선교 취정원사의 천지인합일 정회(正回) 개요 선교환인집부회 취정(聚正) 박광의(朴光義) 원사(元師)께서 고대 선교(仙敎)의 종맥을 계승하여, 1991년 전남 나주에서 민족종교 "선교(仙敎)"로 창교하시었습니다. 취정원사께서 창교하신 현대의 "선교(仙敎)"는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 "환인(桓因)"을 신앙대상으로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 하여 선교의 한민족 고유신앙 문화원형을 복원하여 포덕교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민족종교 선교종단(仙敎宗團)은 선교환인집부회, 재단법인선교(仙敎), (사)선교총림선림원, (사)선교종단보존회, (사)선교문화예술보존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교(仙敎)는 중국 도교(道敎..

선교(仙敎) 선교소개 _ 고대선교의 종맥 계승.

선교(仙敎) 선교소개 2. 선교(仙敎) 고대선교의 종맥 계승, 선교환인집부회 박광의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선교로 중창. 선교(仙敎)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을 숭앙하는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종맥(宗脈)을 계승하여 1991년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전라남도 나주에서 중창하신 한민족고유종교입니다. 선교(仙敎)는 고조선의 국교(國敎)였으며 조의선인과 신라의 화랑으로 이어진 선도(仙道)는 선교의 교화선(敎化禪) 이었습니다.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서 취정원사(聚正元師)님께 천부인(天符印)을 교유하시며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정회(正回)의 종교 선교(仙敎)의 창교의리(創敎義理)를 내리시니, 취정원사께서 이를 받들어 고대선교를 부활하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교..

선교(仙敎) 선교소개

선교(仙敎) 선교소개 1. 선교(仙敎) 1991년 선교종단의 종정, 취정 박광의 원사께서 전라남도 나주에서 창교하신 민족종교. 선교(仙敎)는 1991년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고조선의 국교(國敎)였던 고대 선교(仙敎)의 종맥을 계승하시어 전남 나주에서 창교하신 민족종교입니다. 선교(仙敎)는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 환인(桓因)을 신앙대상으로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 하여 선교의 교화선(敎化禪) 선도(仙道) 보급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선교종단(仙敎宗團)은 선교환인집부회, 재단법인선교(仙敎), (사)선교총림선림원, (사)선교종단보존회, (사)선교문화예술보존회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선교용어사전】 선교(仙敎) 1991년 선교환인집부회 ..

선교수행(仙敎修行) _ “선도(仙道)” 앱 출시

SeonGyo Application / 선도(仙道) APP ▶ 선도(仙道)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 재단법인 선교(仙敎)에서 선교수행법의 대중보급을 위해 "선도(仙道)" 앱을 출시하였습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천지인합일 환국선도 선도공법" 대중보급을 위해 "仙문화/생활선문화"를 안내합니다. 모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선도" 또는 "선교선도" 를 검색하시면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선교수행 "선도(仙道) 앱" 에서는 선교종단의 정기간행물 [仙敎] 에 실린 선교수행법 선도(仙道)에 대한 내용과 선교경전(仙敎慶典)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선도(仙道)는 선교의 교화선(敎化禪)으로 선교종단 재단법인선교의 수행경전 [仙敎典]에는 다음과 같은 구..

선교공지 2017.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