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선교 창교주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의 한민족 하느님사상 “한알사상”을 조명한다.

선교仙敎 2023. 5. 21. 11:04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 /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 “한알사상”

 

 

 

선교 표장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 / 하느님 환인의 교화, 진리의 상징

선교 교조 취정원사 「한알사상」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느니라.

선교 종맥(仙敎宗脈)
하느님 환인(桓因)의 태역 · 환인(桓仁)의 환국개천 · 환웅의 신시개천 · 단군의 소도개천 · 취정원사의 선교개천

선교 창시자(仙敎創始者) 박광의 취정원사(朴光義聚正元師) 尊影.
[출처:선교 공식홈 www.seongyo.kr]

  

「선교 창시자 박광의 취정원사 “한알사상”」

“한하늘 · 한아버지 · 한자손의 한울세상” 교유


한알에서 한얼을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는 한 가족이요, 온 누리는 한가정 한울세상이니라. 선교(仙敎)는 ‘선(仙)가정이 주도하는 사회적 화합,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으로 통일되는 종교의 대통합만이 인류구원과 세계평화를 이루는 길’임을 대중에 선언하여 천명한다. 선교, 선가정 선언’은 한하늘 한아버지로부터 교유받은 인류구원의 메시지이며, 인류의 신성회복과 세계평화, ‘온 인류 · 한 가정’이라는 ‘한울세상’을 이루는 교두보가 될것이다.  

「 ○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는 한 가족이요, 온 누리는 한가정 한울세상이니라. ○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이르기를, “한알에서 한얼을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하였으니, 한알은 빛으로 온 세상을 주재하시는 창조주 하느님 환인(桓因)이시라. ○ 환인(桓因)께서 홍익인간의 한얼을 내리시니, 한올 한올 생무생일체의 율려(律呂)가 펼쳐져 한울을 이루는도다. 태초의 한울은 창조주 하나님 환인의 선천조화(先天造化)요, 한알 · 한얼 · 한올한올의 한울은 후천(後天)의 정회(正回)이니라. ○ 이로써 환인(桓因)에서 비롯된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을 천(天) · 지(地) · 인(人) · 합일(合一)의 천부인(天符印)이라 하느니. 우주 천지만물은 한하늘 · 한아버지 · 한자손이라. 일심 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되어 한울을 이룬다. ○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나니,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온 인류는 한 가족이요, 온 누리는 한가정 한울세상이니라. ○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에 존재의리를 내리시니, 우리는 한하늘 한아버지 아래 한자손이다. 하느님 환인(桓因)을 아버지라 부르는 이유는 우리가 한 하늘 · 한 아버지 아래 한 자손이며, 우주천지만물은 생무생일체에 깃든 하느님 환인(桓因)의 씨앗, 일심(一心) 신성(神性)으로 하나 되어 한울을 이루기 때문이다. ○ 광명(光明)의  하느님 환인께서 내리신 빛의 씨앗, 일심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되는 한울세상을 이루어야 한다. 하늘에 계신 하느님 아버지의 역할을 대신하는 것이 곧 군왕과 스승과 어버이이니 이를 표현한 말이 군사부일체(君師父一體)다. ○ 가장 작은 단위의 한울세상인 선(仙)가정의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가 ‘한얼’을 되찾아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이루고 그러한 선가정이 점차 늘어간다면 이 세상을 하늘나라 즉 한울세상으로 바꿀 수 있으니, 그것이 곧 인류 전체의 신성회복이다.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나니, 선가정의 신성회복이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다. ○ 선(仙)가정의 종교적 기능을 유념해야 하느니, 선(仙)가정이 주도하는 사회적 화합,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으로 통일되는 종교의 대통합만이 인류구원과 세계평화를 이루는 길이된다. ○ 분열팽창하던 우주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진리로 정회(正回)하는 현재에 이르러, 선교(仙敎)는 ‘선(仙)가정이 주도하는 사회적 화합,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으로 통일되는 종교의 대통합만이 인류구원과 세계평화를 이루는 길’임을 대중에 선언하여 천명한다. ○ 선교, 선가정 선언’은 한하늘 한아버지로부터 교유받은 인류구원의 메시지이며, 인류의 신성회복과 세계평화, ‘온 인류 · 한 가정’이라는 ‘한울세상’을 이루는 교두보가 될것이다. 전통적 가족체계가 붕괴되면서 온정(溫情)과 유대(紐帶)를 상실하여 나타나는 분열 · 갈등 · 고립의 사회적 병폐현상은 선가정의 종교적 기능으로 극복할 수 있다. ○ 종교의 명칭과 신앙방법이 다를 뿐, 한 하늘 · 한 아버지 아래, 궁극의 진리를 추구하는 근본은 같은 것이기에, 세계 종교가 하나 된다면 종교분쟁과 국가와 민족의 분열이 사라지고 “온 인류 · 한 가정”이라는 “한울세상”이 펼쳐질 것이다. ○ 이것이 진정한 의미의 홍익인간 재세이화이며, 가정의 달에 선(仙)가정 선언과 종교대통합을 논하는 이유다. 」 

_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 “5월 가정의 달, 한울 법문” 中.

 


  
※선교仙敎 : 1991년(환기9188 단기4324 신미년)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가 창교한 한민족 고유종교(한국의 고유한 민족종교)
※취정원사聚正元師 : 선교 창시자(창교주). 선교 교단의 교조.  1988년(환기9185 단기4321 무진년, 귀원일체환시시)에 하느님 환인(桓因)으로부터 선교개천입교(仙敎開天立敎)의 천명(天命)을 받아, 1991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일심정회사상(一心正回思想,一名 正回思想)을 대각하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대창교. 1997년 일교일종 선교종헌에 입각한 선교 교단 창설.
※한알사상 :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의 한민족 하느님 사상을 ‘한알사상’(一名 환인사상桓因思想)이라 한다. ‘한알사상’은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1991~1997결집)에 처음 나오는 말로 그 전에는 없었던 말이다. ‘한알에서 한얼을 내리시어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는 내용으로, 취정원사께서 주창한 한민족 사상과 율려철학의 근간이며, 선교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과 선교 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 교지 신성회복(神性回復), 천부경의 일시무시일 일종무종일(一始無始一 一終無終一) 인중천지일(人中天地一) 정해(正解)의 핵심이다.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타종교 및 일반의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작성 : 선교仙敎 www.seongyo.kr

 

 

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공지
선교(仙敎) 교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공지하여, 유사선교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_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 만월도전은 선교를 창교한 사실이 없습니다. / 또한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및 신동아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그것이 알고싶다 등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불광도원)으로 인한 오인혼동과 피해발생이 없도록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