仙敎宗旨 _선교의 종지는 일심정회(一心正回)이다.
일심정회(一心正回)는 “마음을 하나로 하여 바른 곳으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이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것이요, 환인(桓因) 선교(仙敎) 승선(昇仙)에 귀의한다는 것이다. 일심정회는 선교의 종리(宗理)를 집약한 종지(宗旨)이며, 선교의 만법교화 제일교정(第一敎頂)이다. 선교에서는 일심정회로써 천지인합일하여 만법교화하는 선인(仙人)을 승선(昇仙)이라하며, 승선은 온 우주를 주재하시는 환인하느님의 가이없는 향훈으로 세상을 구원할 지혜와 원력을 가진다. 일(一)은 창조주 환인하느님이요, 심(心)은 생명의 근본이요 본성이다, 정(正)은 올바른 수행 궁극의 귀의처를 말함이요, 회(回)는 내 육신 속의 진아이며 내 안의 환인하느님이요 환인하느님께 온전히 귀의함이다.
우주의 만군생과 인류는 “일(一)이라는 한알”에서 비롯되어, “심(心)이라는 한얼”을 내려받아,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율려(律呂) 조화(調和)로써 한울을 이루어 살아간다. 일심정회(一心正回)란 태초의 한얼, 내 안에 잠재된 하느님의 성품인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고, 빛의 존재로 거듭남이며, 천지인합일하여 진리의 근원 환인하느님께 바르게 돌아가는 것이다. 일심(一心)은 한마음, 하느님의 마음 한얼이요, 하늘에서 내리신 인류의 첫 마음(初心)이며, 하늘을 우러르는 모두의 같은 마음(同心)이다. 일심(一心)으로 온우주와 인류의 상생 평화 공존의 한울나라 정회세상(正回世上)을 이루게 된다.
“일(一)”은 한알이며 천(天)이다. 존재의 근원이며 온 세상을 빛으로 주재하는 창조주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이다. 환인(桓因)은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유일신(有一神,唯一神) 하나님 이시다. “심(心)”은 한얼이며 지(地)이다. 세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뜻에 따라 창조되었으니, 환인께서 내린 한얼이 존재의리로써 펼쳐진 것이 세상이다. “정(正)”은 한올이며 인(人)이고 생무생일체 만군생이다. 정(正)은 하늘(一)과 땅(一) 사이(丨) 천지간(天地間)의 생무생일체가 각자의 바른(正) 자리(位)에 있는 것이다. 생무생일체 한올한올은 시공간(時空間) 속에서 장구(長久)히 바른 곳에 바르게 존재하니, 그것이 천도순리(天道順理)이다. “회(回)”는 한울이며 합일(合一)이다. 생무생일체가 율려의 조화로써 한울을 이루는 것이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이다. 내 안에 존재하는 하느님의 성품인 신성(神性)을 회복하여 빛의 존재로 거듭남이며 진리의 근원인 한알로 바르게 돌아감이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종표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에서 비롯된 한알 한얼 한올 한울을 이루는 선교종지(仙敎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의 이치가 담겨 있다.
※ 본 콘텐츠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종지, 일심정회] 교리강좌 내용입니다.
※ 저작권과 관련므로 무잔 전재 및 복사 편집을 금합니다.
-------------------------------------------------------- 선교코리아. www.seongyo.info
'선교(仙敎) > 선교종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교 종지 “일심정회” (0) | 2022.07.08 |
---|---|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일심정회" 선교 창교종리 법문 (0) | 2021.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