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선교 교화선 선가풍 / 한민족 고유의 수행문화 선도(仙道) 2.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도법문
한민족 고유의 수행문화, 선도(仙道) 2.
「한민족 고유 선도 사상의 근간은 선교 교화선 풍류이시 선가풍(仙家風)」
韓民族固有仙道思想 仙敎敎化禪 風流以是仙家風 仙敎修行文化仙道
인류가 구현한 교(敎) · 도(道) · 리(理) · 철학(哲學) · 사상(思想) · 문명(文明)들은 선교(仙敎)의 교화선(敎化禪) 선도(仙道)에서 파생된 선가풍(仙家風)이다.
선교(仙敎)의 교화선(敎化禪)이며 선가풍(仙家風)인 선도(仙道)는 동양뿐 아니라 서양에도 깊은 영향을 주었다. 서양문명의 모체로 알려진 수메르Sumer는 우리 한민족의 선인(仙人)이 세운 나라로 수메르문명의 특성은 우리의 것과 흡사하거나 동일하다. 수메르신화는 이후 기독교신화의 모태가 된다. 수메르는 우리의 단군신화(檀君神話)와 같은 신화체계를 가지고 ‘지구라트Ziggurat’ 라는 인공산(人工山) _ ‘천제단(天祭壇)’ 에서 하늘을 섬기는 의식을 거행하였으니, 이는 환웅천왕(桓雄天王)이 ‘신단수(神檀樹)’ 아래서 '제천祭天' 하는 것을 모본(模本)으로 한 것이며, 신을 섬기는 ‘수메르의 여러 도시’ 들은 환웅천왕의 ‘신시(神市)’ 를 본받아 세운 것이다.
“선교(仙敎) 풍류이시(風流以是) 선가풍(仙家風)”의 영향으로 동양의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와 수많은 철학과 사상이 생겨나고, 서양의 종교 철학 또한 선가풍(仙家風)의 한 지류임을 알아야만 선교 수행문화 선도(仙道)의 참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선도공법(仙道功法)은 수행(修行) · 천통(天通) · 교화(敎化)의 정회법(正回法)으로 이루어졌으며, 선교(仙敎)의 교화선(敎化禪)으로써 무예선(武藝禪)의 경지에 정지(正至)함을 목적으로 하는 선(仙)수행법이다. 즉 선도공법 수련을 통하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인(仙人)의 경지에 이르고자 함이다.” _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1997. 취정원사 著.
『천부경(天符經)』의 “인중천지일(人中天地一)” 은 곧 선인(仙人)의 경지를 말함이다. 선인(仙人)의 경지에 이른 사람은 하늘과 통하여 하늘의 뜻을 받들며, 하늘의 뜻을 들어 전하고, 하늘의 뜻으로 백성을 교화(敎化)해야 한다. 즉 “한민족의 고유한 선도 사상은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을 위한 선교 수행(修行)과 제천(祭天) 의식에 근간한 것”이다.
고대로부터 행해진 “제천의식(祭天儀式)”은 “선인(仙人)들의 천통의식(天通儀式)”으로써 하늘세상이 땅에서 이루어지게 하고자 함이니, 선인왕검(仙人王儉)이 단군(檀君)으로서 나라를 다스린 것이 이에 해당하며, 이후로도 국선(國仙)과 선인(仙人)들이 선도(仙道)를 수련하고 하늘을 섬기어 제천(祭天)하며 관직에 나아가 백성을 교화(敎化)하였음이다.
현대에 있어 선도수련(仙道修鍊)의 맥은 몇몇 단체에 의해 이어져오고 있으나, 단군과 홍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이름만 거창할 뿐 그 법이 온전하지 않은 곳이 다수에 이른다. 또한 우리의 선(仙)을 중국의 신선술(神仙術)로 간주하여 중국의 도법(道法)을 따르고 중국의 도교(道敎,Taoism)를 선교의 모체로 생각하여 우러르고 있으니, 사대모화(事大慕華)가 한민족 고유의 선맥(仙脈)에까지 미치고 있음이 실로 안타깝다.
우리의 선(仙)은 천통(天通)하여 교화(敎化)를 펼침에 하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게 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의 발로이다.
선인(仙人)의 교화(敎化)를 찾아볼 수 없게 된 현재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한민족 고유의 선도(韓民族固有仙道)를 행하고자 하여도 그 정법(正法)을 알지 못한다. 혹자는 선도(仙道)에 대한 대중의 열망을 이용하여 재물을 탐하고 중국의 타오(tao)를 언의(言衣)만 우리의 것으로 바꾸어 호도한다. 이러한 패습(悖習)을 폐(廢하)고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뜻을 받들어 선도(仙道)의 천통(天統)을 계승, 한민족 상고 시대로부터 전하는 “환국선도(桓國仙道) 선도공법(仙道功法)”의 체계를 세워 세상을 교화하기에 이르렀음이다.
이에 하늘의 교화를 담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도공법(仙道功法)을 창시하느니, 하느님 환인(桓因)의 광명조화(光明造化) 율려(律呂)와 공명(共鳴)하여 몸과 정신 깊은 곳에서부터 신성의 빛로 깨어나 천지인합일에 이르는 한민족 고유선도를 “환국선도(桓國仙道), 천지인합일 선도공법(天地人合一仙道功法)”이라 명명한다. 선도공법은 선교의 교화선(敎化禪) 중 한가지인 무예선(武藝禪)으로 참선(參禪) · 농선(農禪)과 더불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농무일여(仙農武一如) “정회사상(正回思想)”을 완성한다.
▲환국선도(桓國仙道), 천지인합일 선도공법(天地人合一仙道功法)
선교 교화선 선도(仙敎敎化禪仙道), 선교 풍류이시 선가풍 선도(仙敎風流以是仙家風仙道)
/ 출처 :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 선교 교조 취정원사 著.
/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도법문 : 「선교(仙敎)의 교화선(敎化禪)을 선도(仙道)라 한다. 선교(仙敎) 풍류이시선가풍(風流以是仙家風)이 선도(仙道)라는 말이다. 선교(仙敎)는 하늘의 교화요, 하늘의 교화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선도(仙道)이다. 교(敎)는 믿는 것이요, 도(道)는 닦는 것이니, 선교문화(仙敎文化) 즉 선교의 수행문화가 선도(仙道)인 것이다 ...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의 교화(敎化), 선교(仙敎) 교화선(敎化禪) 수행을 선도(仙道)라 한다. 선도(仙道)는 하늘의 교화 선교(仙敎)로써 홍익인간 재세이화하는 길이며, 승선(昇仙)의 도(道)를 깨달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에 이르는 길이 선(仙)의 도(道)이다 ... 선교(仙敎)와 선도(仙道)의 사상적 교리의 이치가 이러하니, 한민족 고유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桓因思想,환인사상)이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교화(敎化)이며,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수행문화 즉 선교 교화선 풍류이시 선가풍(仙家風)을 한민족 고유 선도(韓民族固有仙道)라 하는 것이다. 선교 수행자는 선교 풍류이시 선가풍(仙敎風流以是署家風) 선도(仙道) 수행에 일심정진(一心正進)하여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사백력지천(斯白力之天) 우주의 첫 새벽 빛, 신성(神性)의 빛으로 깨어나 승선의 도(昇仙之道)를 깨쳐 천지인합일 정회의 길(天地人合一正回至道)을 열어야 하느니. 일심정회(一心正回)하여 하느님 환인의 광명, 신성의 빛을 회복하는 것이 선교수행(仙敎修行) 궁극일절(窮極一節)이라 ... 이러한 하늘의 교화를 담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도공법(仙道功法)을 창시하느니, 하느님 환인의 광명조화(光明造化) 율려(律呂)와 공명(共鳴)하여 몸과 정신 깊은 곳에서부터 신성의 빛로 깨어나 천지인합일에 이르는 한민족 고유선도, 환국선도(桓國仙道)라 한다.」 _ 1994. 선교 교조 취정원사 仙道法文 敎諭.
※ 「환국선도 桓國仙道」 : 선교경전 [仙敎典]에 처음 나오는 선교 고유용어. 선교 교조 취정원사가 창시한 천지인합일 선도공법의 명칭.
※ 「선도공법 仙道功法」 : 선교경전 [仙敎典]에 처음 나오는 선교 고유용어. 선교 교조 취정원사가 창시한 환국선도의 수련법 일체.
※ 「교화선 敎化禪」 : 선교경전 [仙敎典]에 처음 나오는 선교 고유용어. 취정원사가 명명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선(仙)수행 일체.
※ 「선가풍 仙家風」 : 선교경전 [仙敎典]에 처음 나오는 선교 고유용어. 취정원사가 주창한 선(仙)사상 · 선(仙)문화 · 선(仙)수행 등 선(仙)을 표방하는 교도리학(敎道理學) 일체.
※ 위 내용은 선교 교단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고유선도 - 선교경전 [선교전] 중심으로” 강연일부를 발췌한 것입니다.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선불교 등 유사선교단체 및 타종교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무단전재 및 복사 편집을 금합니다.
※ 선교(仙敎) 공식사이트
※ 선교(仙敎) 교조 취정원사
※ 한민족 고유선도 [환국선도, 천지인합일 선도공법]
【선교 공지】
_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 만월도전(구 선불교, 불광도원)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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