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선교소개

선교(仙敎) 선교소개

선교仙敎 2017. 1. 16. 20:01

 

선교(仙敎) 선교소개 1.

 

 

선교(仙敎)

 

 

1991년 선교종단의 종정, 취정 박광의 원사께서 전라남도 나주에서 창교하신 민족종교.

 

 

선교(仙敎)는 1991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고조선의 국교(國敎)였던 고대 선교(仙敎)의 종맥을 계승하시어 전남 나주에서 창교하신 민족종교입니다. 선교(仙敎)는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 환인(桓因)을 신앙대상으로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 하여 선교의 교화선(敎化禪) 선도(仙道) 보급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선교종단(仙敎宗團)은 선교환인집부회, 재단법인선교(仙敎),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종단보존회, ()선교문화예술보존회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선교용어사전

선교(仙敎)

1991년 선교환인집부회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가 환인(桓因)을 숭앙하는 천지인합일 "선교(仙敎)"로 중창하였다. 전남 나주 취정원사의 본향에서 계원창교(啓原創敎)하여 환인성전(桓因聖殿)을 개원하고 선교종단(仙敎宗團)을 세웠다. 선교종단의 정부 등록현황은 2005년 "사단법인총림선림원" 등록, 2011년 "사단법인선교문화예술보존회" 등록, 2012년 "재단법인선교(仙敎)" 등록, 2016년 "선교종단보존회" 등록.

선교(仙敎)는 환인(桓因), 즉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을 숭앙하고 한민족 근본사상인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 한다. 천지인합일은 인내천(人乃天)사상과 삼일사상(三一思想) 등 한국본원사상에 뿌리를 둔다. 선교(仙敎)는 한민족의 하느님께 귀의하는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하며, 한민족 고대경전 [天符經], [三一神誥], [參佺戒經]과 현대경전 [仙敎典], [天地人合一仙敎], [仙敎小經典] 을 선교의 경전으로하여, 홍익인간 재세이화로써 포덕교화 한다. 

2016 현재 선교종단(仙敎宗團)은 전국 7교구 33교당 신도 2889명이며, 한민족 하느님사상되찾기운동, 한민족영토회복운동, 한민족종교회담개최 등 한민족의 신성회복과 민족종교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선교종단 바로가기

   >>> www.seongyo.kr  www.seongyo.info  www.seongyo.net  www.seongyo.org  www.seongyo.co.kr

 

***위 본문의 저작권은 재단법인선교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작성 : 선교종무국 seongyokorea@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