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선교소개

선교(仙敎) 선교소개 _ 고대선교의 종맥 계승.

선교仙敎 2017. 1. 16. 21:15

 

 

 

선교(仙敎) 선교소개 2.

 

 

선교(仙敎)

 

 

고대선교의 종맥 계승, 선교환인집부회 박광의 취정원사께서 천지인합일 선교로 중창.

선교(仙敎)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을 숭앙하는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종맥(宗脈)을 계승하여 1991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전라남도 나주에서 중창하신 한민족고유종교입니다. 선교(仙敎)는 고조선의 국교(國敎)였으며 조의선인과 신라의 화랑으로 이어진 선도(仙道)는 선교의 교화선(敎化禪) 이었습니다.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서 취정원사(聚正元師)께 천부인(天符印)을 교유하시며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정회(正回)의 종교 선교(仙敎)의 창교의리(創敎義理)를 내리시니, 취정원사께서 이를 받들어 고대선교를 부활하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교(仙敎)로 계원창교(啓原創敎)하시었습니다.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선교(仙敎) 창교로써 한민족의 잃어버린 선사(仙史)를 되살리다.  

취정원사께서 선교(仙敎)를 중창하심으로써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하는 한민족의 본원사상(本源思想)을 정립하고 잃어버린 고대선교(古代仙敎) 한민족의 선사(仙史)를 되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취정원사님과 선교종단의 연구업적은 1. 고대의 선교경전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과 그 주해서(註解書), 2. 현대의 선교경전 【仙敎典】, 【天地人合一仙敎】, 【仙敎小經典】, 3. 선교종단의 정기간행물 【仙敎】와 선림4대원학 학술지 【仙學】에 실려있습니다. 

천지인합일 선교는 이러한 연구활동과 병행하여 한민족고대사의 올바른 이해와 민족종교선교의 포덕교화를 위해 "한민족 하느님사상 되찾기운동", "한민족영토회복운동", "한민족종교회담" 개최 등 한민족의 신성회복과 민족종교의 통합을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선교활동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의 대표적 의례활동.

1. 개천대제(開天大祭) : 환인하느님께 올리는 음력 개천절 천제부활  

2. 교화천제(敎化天祭) : 민족종교통합을 위한 한민족종교회담 교화천제

3. 천지신명제(天地神明祭) : 유교, 불교, 도교의 모태인 고대선교의 신앙문화원형을 복원

4. 산천위령제(山川慰靈祭) : 한민족 신성부활의 뿌리인 선교선지(仙敎聖地) 대한민국국토 보전.

이 외, 선교종단 재단법인선교에서는 정화수명상, 선도공법을 전수하고 신단수복원사업, 환경감찰단동맥, 선림원절기학교, 자연치유센터를 운영하여 대중포교에 힘쓰고 있다. 

 

 

***위 본문의 저작권은 재단법인선교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작성 : 선교종무국 seongyokore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