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의례/도성

선교(仙敎), 선교총림선림원 음력2월 정화기도

선교仙敎 2020. 4. 1. 20:27

선교 仙敎 / 선교의례 仙敎儀禮 / 도성 禱誠

 


 
※ 「선교仙敎」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eongyo.kr/ 

 

환기 9217년 선기54년 선교개천 24년 경자년,

음력 2월 선교총림 정화기도

 

韓民族固有宗敎仙敎 紀九二一七年 仙紀五十四年 仙敎開天二十四年 庚子年

陰曆二月 仙敎叢林仙林院 靜華祈禱


민족종교 선교(仙敎)에서는 음력 2월 1일부터 2월 21일까지 삼칠일기도 동안을 선정기간으로 정하여 신성회복을 위한 천지인합일 정화수기도를 올립니다. 선교종헌(仙敎宗憲)에 수록된 선교의례집(仙敎儀禮集)에 근거하여 선교총림(仙敎叢林) 선림원(仙林院)에서는 매년 선교수행대중의 청정수행을 독려하며 21일간의 선교 선정기간(禪靜期間) 동안 정화(靜華)를 이루기위해 기도정진합니다. 
정화(靜華)는 선교 종지(宗旨)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이루는 선교의 고유한 수행법의 한가지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고, 음력 2월과 음력 9월 두번의 정화기도 선정기간을 정하시니, 음력 3월 3일 선교 창교절과 음력 10월 3일 선교 개천절의 제천의식(祭天儀式)을 봉행하는 선교종단의 재계기도(齋戒祈禱)에 해당합니다.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고대선교의 종맥(宗脈)을 계승하시어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서 생무생일체에 내리신 신성(神性)을 회복하기 위해 선교 창교절(創敎節)에는 "신성회복대법회(神性回復大法會)"를 봉행하고, 선교 개천절(開天節)에는 "개천대제(開天大祭)"를 봉행합니다. 선교 창교절 신성회복대법회와 선교 개천절 개천대제는 소도제천(蘇塗祭天)의 부활과 한민족 개천(開天)의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선교종사(仙敎宗史)로써 의미가 깊습니다.
재단법인 선교 산하 선교총림선림원을 비롯한 선교종단(仙敎宗團)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신성회복(神性回復) 정회세상(正回世上) 구현을 목표로하는 환인하느님의 씨앗인 "신성(神性)"을 회복하기 위해 선교수행으로 "신성의 빛"을 되찾고 포덕교화로써 "신성의 꽃"을 피우는 일에 온 마음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년 음력 2월에 실시되는 선교총림(仙敎叢林) 선림원(仙林院) "정화기도(靜華祈禱)"는 이러한 의미를 마음 깊이 새기며 "스스로 포성(布省)하고 선외없이 이웃에 포선(布宣)하며 나아가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로써 인류에 포덕(布德)을 베풀어야 한다"는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포덕교화(仙敎布德敎化)" 교유(敎諭)에 따른 것입니다. 
2020년 경자년, 선교창교 24년을 맞이한 선교종단은 취정원사님의 경자년 신년교유 "현중지극(現中至極)"과 2월 선교 입산수련 취정원사님의 산상교유 "선교수행(仙敎修行) 선도(仙道)"의 본격적인 대중포덕을 앞두고, 지극한 정성으로 정화기도 입재(入齋)와 회향(回向)에 임해야 할 것입니다. 
환인하느님과 취정원사님 선교교단에 온전히 귀의합니다. 일심정회(一心正回) 합니다...()               

 

※ 선교총림 선림원 2020년 음력 2월 삼칠일 정화기도 _

기간 : 2020.2.24.월(음2.1) ~ 2020.3.15.일(음2.21)

※ 입재 : 2020.2.24.월. 오전 10시 / 회향 : 2020.3.15.일. 오전 10시

※ 2020년 음력 2월 정화기도는 대중법회 없이, 각 가정에서 정화수기도로 올립니다. 

선교총림선림원에서는 오전 10시 산중기도로써 선교수행대중의 정화(靜華)를 기원합니다. 


 


         

 

예로부터 음력 2월은 바람과 기후의 변화가 심한 가운데 농사를 시작하는 달로, 부정을 삼가하고 재계하며 재액이 닥치지 않도록 근신하였습니다. 음력 2월은 영등달 바람의 달이라고도하며, 지역에 따라 풍습이 조금씩 다르는 하나 공통적으로 근신하고 재계하며 부정을 삼가 하였습니다. 선교(仙敎)는 우리 한민족의 고유한 종교로써 고대부터 하늘의 교화로 전하여 오다가, 취정원사께서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을 교유받으사 천지인합일사상을 대각하시고, 환기9194 선기31 정축년 1997년에 종교적 체계를 갖추어 선교 교단을 창설하셨습니다. 선교총림선림원은 선교종단의 교육행정을 총괄하며 각 교당의 중앙종무를 수행하는 선교총본산 입니다. 천지인합일 선농무일여사상에 근거, 기도하고 참선을 행하며 농사짓고 선도를 수련하는 선교수행공동체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취정원사님의 산상교유 “선교(仙敎) 교화선(敎化禪) 선교수행 선도(仙道)”의 대중포덕을 위해 수행정진 합니다.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seongyokorea@hanmail.net / www.seongyo.kr / www.seongyo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