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기관/선교총림선림원

민족종교 선교, 2021 여름수행 백일안거 신성기도 _선교총림 선림원

선교仙敎 2021. 6. 12. 17:35

 

선교 仙敎 · 백일안거 여름수행

환기9218 신축년 · 선교정회 2기 4년 · 선교개천 25년

 

 

 

선교(仙敎), 백일안거(百日安居) - 2021년 여름수행  

"인류구원을 위한 신성기도- 선교총림 선림원 정화수기도

 


     
선교총림 백일안거 여름수행 기간 : 2021.5.23~5.25(정화기도) / 5.26~9.2(백일안거)

※ 선교 취정원사님 《신축년(辛丑年) 백일안거(百日安居) 교유문(敎喩文)》 - 선교중앙종무원 포선

 선교 정기간행물 '仙敎' 특별호 《정화수기도》 - 선교총림 시정원주님 [선교의례집] 1권 
※ 환기 9218년 신축년,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백일안거 여름수행은 취정원사님의 《신축년(辛丑年) 백일안거(百日安居) 교유문(敎喩文)》"을 각 교당과 선제들에게 포선하여 선제선도의 선가정 성단에서 실시합니다. 

 2021 신축년 백일안거 여름수행 중에는 선교의 5대 향재 중 단오날에 올리는 "단향재"와 "백중 천신차례" , "운양지절 삼칠일기도" 일정이 있는바, 취정원사께서 내리시는 《신축년(辛丑年) 백일안거(百日安居) 교유문(敎喩文)》은 수행의 벼리가 될 것입니다.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백일안거 "여름수행"

 매년 선교에서는 음력 4월 15일 부터 백일안거 여름수행을 실시합니다. 백일안거에 들 기전, 3일간 정화기도를 마치고 입재하게 됩니다. 2021년 5월 23일(음력4.12) 선교총림 시정원주님의 정화수기도법회를 시작으로 선교수행대중의 백일안거 재계의식 정화기도가 봉행되며, 정화기도를 시작하는 음력 4월 12일을 "초재일(初齋日)"은 선교수행의 의미를 깊이 새기는 중요한 날입니다. 선교총림 시정원주님의 선교수행대중 청정수행 일심발원의 뜻이 담긴 정화의식은 선제들의 백일안거가 무사하고 평온하기를 기원하는 선모(仙母)님의 마음입니다. 선교 수행대중은 선교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속신무구청정 계(戒)"를 받고, 선교총림 시정원주님께서 내리시는 "정화수도성 인(印)"을 받아 백일안거 정진의 서원을 세웁니다. 

 


 

환인상제님의 씨앗 신성(神性) · 선교 청정수행으로 신성회복

5월 19일(음력4.8) 사월초파일에 한민족 고유의 초파일 천신제례를 봉행한 선교총림(仙敎叢林)은 우리 한민족이 예로부터 "사월 초파일" 의례를 봉행한 역사를 알리고 온 세상을 "신성의 빛"으로 교화하는 "유리광명도제"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민족종교 선교에서는 사월 초파일의 천신제례를 봉행하고 사월 보름이 되면 백일안거 여름수행을 시작합니다. 선교수행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실현"과 "신성(神性) 회복"을 궁극의 목표로 하며, "신성(神性)"은 내 안에 내재한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씨앗"이며, "신성회복(神性回復)"은 하늘의 씨앗을 발견하고 소중히하여 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는 "정회(正回)"를 의미합니다. 선교(仙敎) 수행자 선제(仙弟)가 피워낸(華) "신성의 꽃(仙花)"은 지극히 향기롭고 신선하여 세상을 교화(敎化)할 힘을 갖게 됩니다.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실현은 "선인(仙人)"이 되는 것이며 선도(仙道)를 닦아 선교의 "승선(昇仙)"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제들의 청정수행은 스스로의 신성을 회복하고 세상을 교화하며 인류를 구원할 원력이 됩니다.

 


 

천지인합일 선교(仙敎)· 정회(正回) · 선교신앙

환기 9218년 신축년 백일안거 여름수행을 맞아 선교 수행대중의 열심(悅心)어린 수행의지를 격려하며 선제들의 마음을 모아 환인하느님과 취정원사님 그리고 선교 교단에 귀의합니다. 선제 저마다 환인하느님께서 내리신 "신성(神性)"을 발견하고 "신성의 빛"을 회복하며 꽃피워 그 빛과 향기로 포덕교화하는 민족종교 선교 2021년 여름수행이 되기를 기원하며, 일심정회(一心正回) 합니다...()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e-mail seongyokorea@hanmail.net / https://www.seongyo.kr/headtemple

 

 


* 선교 교단(선교종단, 선교총림)의 고유의례와 법회 및 교리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선교종단, 선교총림)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