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선교소개

한국의 선교 _선교 교단 공식 영상 Seon Gyo Korea

선교仙敎 2021. 6. 29. 11:59

 

[한국의 선교] 선교 교단 영상교화

 

 

한국의 선교(仙敎)

선교 교단 소개영상 _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Korean Traditional Religion, Seon Gyo

한국의 선교, 영상교화 기록

선교 Seon Gyo 공식채널, 선교 교단 영상교화 기록보존실, 선교방송 SKN


환인(桓因)

선교의 신앙대상 _ 상천궁극위 환인상제 

한국의 선교(仙敎)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한민족 고유종교 입니다.

환인상제는 한민족(韓民族)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을 교화(敎化)로서 다스리신 창조주 하느님 이십니다.

 


개천(開天)과 제천(祭天)

하느님 환인의 교화 고대선교 _ 개천과 제천의식으로 계승 

한민족 상고(上古)시대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교화를 고대선교(古代仙敎)라고 합니다.

환인상제의 교화는 환웅천왕의 신시개천(神市開天) 단군왕검의 소도개천(蘇塗開天),

고구려와 삼한의 제천의식(祭天儀式)과 선도수행(仙道修行)의 선풍(仙風)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하늘신앙 선교(仙敎)

하느님 환인의 교화 고대선교 _ 개천과 제천의식으로 계승 

예로부터 우리 한민족은 하늘을 믿고 신앙(信仰)하였습니다.

선교(仙敎)는 상고 시대 한민족 하느님 신앙의 원형으로 고조선의 국교(國敎)였습니다.

그러나 사대모화사상과 외래종교 난입으로 국속(國俗)이 무시되고 종맥(宗脈)이 단절되었습니다.


취정원사 선교창교, 선교 교단 창설

하느님 환인의 교화 고대선교 _ 개천과 제천의식으로 계승 

환기(桓紀)9185년 선기(仙紀)22년 1988년 무진년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사

환기(桓紀)9194년 선기(仙紀)31년 1997년 정축년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최초의 선교 교단을 창설, "한민족고유종교 선교"라 천명하였습니다.


천부인(天符印)

하느님 환인의 교화 _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징표

옛날 천제환인(天帝桓因)의 아들 환웅이 인간세상을 구원하고자 하였다.

이에 환인(桓因)께서는 환웅(桓雄)에게 천부인(天符印) 세개를 주어

지상으로 내려가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 하도록 하였다. _「삼국유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천부인 계승 _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대각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는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 正回思想)을 대각하시어

선교 교단을 창설,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일교일종(一敎一宗)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하시니

고대 선교의 종맥(宗脈)이 재단법인 선교(仙敎)로 계승되어 "한국의 선교"로 전합니다.


일교일종 선교(一敎一宗仙敎)

하나의 교화 하나의 종맥 _ 오로지 환인하느님의 교화, 오로지 선교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선교 교단은 "하나의 교화(敎化) · 하나의 종맥(宗脈)"을 보전합니다.

일교(一敎)는 하느님 환인(天帝桓因)의 교화(敎化)를 뜻하며

일종(一宗)은 고대선교의 종맥(宗脈),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한 천지인합일 선교종단을 의미합니다.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宗團財團法人仙敎)

취정원사의 선교 교단 창설과 선교종단 구축 

선교(仙敎)의 유일한 신앙대상은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桓因)" 이시며,

선교(仙敎)의 유일한 종단은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고대선교의 종맥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하여

창설하신 재단법인 선교(仙敎) 산하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과 선교종단보존회 입니다.


일심정회(一心正回)

선교종지 일심정회 _ 온 마음을 다하여 환인 하느님께 귀의 

선교(仙敎)의 종지(宗旨)는 "일심정회(一心正回)" 입니다.

일심정회는 "온 마음을 다하여 환인하느님께 온전히 귀의한다"는 뜻입니다.

취정원사님의 선교 창교종리인 천지인합일 정회, 천부인의 진리를 깨달아 바르게 돌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삼법계(三法戒)

선교 기본계율 삼법계 _ 평정운 · 정정취 · 여가례 _ 선교 삼법수행의 정법 

선교(仙敎)의 기본계율을 "삼법계(三法戒)"라 합니다.

선교 삼법계는 "평정운(平正韻) · 정정취(靜精取) · 여가례(麗佳禮)" 로써 삼법수행의 정법(正法)이 됩니다.

선교 수행대중 선제선도(仙弟仙徒)가 천지인합일 일심정회를 이루는 선교 교단의 근본수행입니다. 

삼법수행은 생활속의 선도수행을 위한 "숨(息) · 음식(食) · 예절(式)" 생활강령의 의미가 있습니다. 


선교(仙敎),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根源宗)

유불도 삼교와 모든 교(敎)도(道)리(理)는 선교(仙敎)에서 파생된 선가풍(仙家風) _  

한국의 선교(仙敎)는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 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저술하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이르기를

"유불도 삼교와 모든 교(敎)도(道)리(理)는 선교(仙敎)에서 파생된 선가풍(仙家風)이다." 하였습니다.

신라시대 고운 최치원의 「난랑비서(鸞郞碑序)」에 이르기를 "設敎之源備詳仙史實乃包含三敎 나라에 현묘한 도가 있으니 선교(仙敎,風流)가 그것이다. 선교는 유불도 삼교의 종지를 이미 가지고 있으니, 선교를 창설한 내력은 선사(仙史)에 상세히 밝혀져 있다." 하였습니다.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환인시대(正回世上)

천지인합일 천부인의 진리를 전하는 한국의 선교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창설하신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교단(仙敎敎團)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세상(正回世上) "환인시대(桓因時代)"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의 진리(眞理)를 전하는 한국의 선교(仙敎) _

 

 

 

※ 선교 공식채널 Seon Gyo [한국의 선교]  youtube ↓

 

 

[작성 :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선불교 등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