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2022/05/27 2

민족종교 선교 창교 32년, “창교주 취정원사 한민족 사상” 조명

민족종교 선교 / 선교 창교 / 취정원사 취정원사 한민족 사상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2022년 올해,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을 맞아,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한민족 사상”을 조명하고, 선교수행대중과 일반에 널리 알리어, 우리 한민족 뿌리를 찾고 민족혼을 부활하는 선교 포덕교화에 정진하였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한민족 사상”은 (1)한민족 하느님 사상(韓民族桓因思想) (2)한민족 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 (3)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취정원사께서 창시한 선교삼정(仙敎三鼎)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수행문화 선도(仙道) · 선교사상철학 선학(仙學)’의 근간이 된다. ※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

선교창교 2022.05.27

[취정원사 선도 법문] 한국 선도의 뿌리 3. 선교 수행 원리와 선도수련 _ 선교강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종맥(宗脈)은 한민족의 족보(族譜)이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선교 교조 취정원사 敎諭. ※ 선교경전 『선교전』 (1991. 1차결집. 취정원사 著) 에 실린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 교유를 수행대중에 전합니다. 1. 우리 한민족의 고유종교는 선교(仙敎).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종맥은 한민족의 족보와 같다. 「우리 한민족 고유종교는 선교(仙敎)다.」 상고시대로부터 전하는 고대선교(古代仙敎)는 종교(宗敎)라는 명칭이 대두되기 이전, 하늘의 교화(敎化)로써 존재하였고 환인(桓因)께서 내리신 천부인(天符印)으로부터 시작되어 환웅과 단군으로 이어지는 종맥(宗脈)으로 계승되어, 하느님 환인을 우러러 섬기며 하늘의 교화인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하는 한민족의 고유종교 선교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