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

민족종교 선교, 인류구원 제천의식 "천지인 정회기도"

선교仙敎 2021. 1. 5. 20:31

선교仙敎|선교의례|제천祭天

 

▲ 선기(仙紀)55년, 선교(仙敎) "천지인 정회기도(天地人正回祈禱)"

 

 

선교제천(仙敎祭天) 인류구원 천지인 정회기도

 

환기 9218년 / 선기 55년 / 선교정회 2기 4년 / 선교개천 25년 / 2021' 신축년

선교(仙敎), 360일 제천 기도 / 2021 . 1 . 1 ~ 12 . 26

삼극계원시(三極啓元時), 자시(子時), 축시(丑時), 인시(寅時)

하늘이 열리는 자시, 땅이 열리는 축시, 인간세상이 깨어나는 인시

취정원사(聚正元師)님 신축년 신년교유 "솔거진수(率居震需)"에 의거하여

"온 인류의 생명구원"을 위해 제천(祭天)하며 재세이화(在世理化)를 실현합니다.

 


 

선교(仙敎), 천지인(天地人) 정회기도(正回祈禱) 생명구원과 신성회복 기원

2021년 신축년 360일 제천(祭天) “천지인 정회기도”로 인류의 생명구원과 신성회복 기원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 주관, 선기(仙紀) 55년 2021년 1월 1일부터 360일 제천(祭天)

 

민족종교 선교 교단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은, 2021년 1월 1일부터 360일간 인류구원기도 "천지인(天地人) 정회기도(正回祈禱)"를 봉행합니다.

 

선교(仙敎)의 천지인(天地人) 정회기도(正回祈禱)는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신축년 신년교유 "솔거진수(率居震需)"에 근거한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실현을 의미하며, 천지도수(天地度數)의 원만함으로 어그러진 천지자연의 질서가 회복되어 전 지구적 위기인 코로나19가 극복되고, 조화로운 이상세계 정회세상이 열리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360일(三百六十日) 동안 매일 밤 11시(子時)에서 새벽 5시(寅時)까지 제천(祭天)합니다. 

 

천지인정회기도(天地人正回祈禱)의 제천의식(祭天儀式)은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時正原主)께서 집전하시며 정화수기도(井華水祈禱)와 인류구원 서원문(人類救援誓願文) 영상으로 포덕(布德) 합니다.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의 천지인정회기도 법문을 실어봅니다.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님 천지인 정회기도 법문 

 

 

하늘이 열리는 자시(子時) · 땅이 열리는 축시(丑時) · 인간세상이 깨어나는 인시(寅時) 삼극계원시(三極啓元時)에 제천하는 것은, 사백력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우주시공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신 상천궁극위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향훈으로 질병재액이 창궐한 이 시대에 인류의 생명구원과 신성회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백우(白牛) 즉 흰 소의 해 입니다. 예로부터 소(牛)는 하늘에 올리는 신성한 제수였으며, 또한 천제(天祭)의 제수로는 흰(白) 것을 사용하였으니, 흰 소(白牛)는 하늘에 올리는 가장 상서로운 제물로써, "흰 소(白牛)의 해인 신축년(辛丑年)의 제천(祭天)"은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천지인정회기도(天地人正回祈禱) 제수(祭需)로는 정화수 · 소금 · 백미 · 무명실 · 무명천의 오성재(五誠齋)를 갖추어 올리게 되는데, 백색(白色)의 제수로 진설(陳設)하는 것은 부정소멸과 재계를 뜻합니다. 오성재(五誠齋)는 선교 의례법에 따른 제천제수(祭天祭需)입니다. 

 

정화수(井華水)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물질 중에서 가장 신성(神聖)하고 깨끗하며 상서(祥瑞)로운 물질입니다. 물은 신(神)과 가장 가까운 물질이며, 생명의 원천입니다. 물은 신과 사람을 소통하게 하는 신령(神靈)한 물질이며, 하늘에서 내리신 생명(生命)의 물질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정화수에 대하여 “天一生水烤以水爲水 - 물은 처음 하늘에서 생겼기에 첫 자리에 놓는다."라고 하였으며, 물의 이러한 속성을 간파한 노자(老子)는 『도덕경』에서 “상선약수(上善若水) - 진리와 가장 가까운 물질이 물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렇듯 신성한 정화수(井華水)는 선교제일의례(仙敎第一儀禮)인 정화수기도(井華水祈禱)에 있어 원천제수로 사용되어 수신재계와 소원성취를 이루게 합니다.

 

소금은 예로부터 부정소멸에 사용되었는데 지금도 부정한 일에 소금을 뿌리는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흰 쌀은 곡식 중에서 가장 귀한 것으로 하늘의 은혜로 땅에서 맺은 것 중에서 가장 귀한 것을 하늘에 다시 바치는 보은(報恩)의 의미입니다. 천부지모의 은혜가 담긴 백미는 조선 시대 국가 제사인 원구단의 천제(天祭)는 물론 종묘사직의 제례에서도 빠질 수 없는 제물이었습니다.

 

흰 무명실은 길상(吉祥)과 무병장수를 상징하기에, 선교 천지인 정회기도에서는 무명실을 하늘에 올려 온 인류의 무병장수와 생명구원을 기원합니다. 우리 민족은 돌 찬지에서 어린 아이가 무명실을 잡으면 무병하고 장수할 것이라고 기뻐하고, 무명실로 옷을 해 입으면 길상하다고 여겨 정월 대보름 부인들이 무명실을 서로에게 선물하는 풍속이 있습니다. 

 

무명천은 소생(蘇生)과 순수한 본연(本然)을 상징하며, 생사윤회가 환인(桓因)하느님께서 안배하신 천리순도(天理順道)에 따라 원만무애하기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물들이지 않은 흰 천을 소(素)라고 하며, 가공하지 않은 통나무를 박(朴)이라고 하는데, ‘거짓이나 꾸밈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 ‘소박’과 같은 뜻입니다. 흰 무명천은 소(素)에 해당한다고 하겠습니다. 소(素)와 박(朴)은 꾸밈과 거짓이 없는 상태, 순수하고 질박한 본연의 상태를 말합니다. 백미와 무명실 무명천의 의미가 합해져 천지부모(天地父母)가 인간을 먹이시고 입히시는 깊고 넓은 은혜를 잊지 않는다는 보은의 뜻을 갖습니다.

 

선교(仙敎) 천지인정회기도(天地人正回祈禱)는 궁극적으로 "하늘과 땅과 사람, 존재의리를 갖는 모든 것, 즉 생무생일체의 생명구원을 기원하는 것"으로 환경파괴와 오염, 동식물의 유전자 변형과 학대, 자연질서 교란 등으로 인한 절대적 위기에 봉착한 인류가 환인하느님 앞에서 속죄하고 다시 한번 구원의 기회를 얻어, 환인하느님의 향훈으로 정화(淨化)하여 신성을 회복하고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세상(正回世上) 환인시대(桓因時代)를 열어가겠다는 다짐입니다.

 

신축년 한 해 360일간, 삼극계원시(三極啓元時)에 솔거진수(率居震需)하여 올리는 제천(祭天)은 인류의 생명을 구원하고 나아가 온 인류가 신성을 회복하여 환인하느님 전에 이르는 천지인합일 정회세상의 실현이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취정원사께서 교유하신 솔거진수의 의미이며, 선교의 재세이화(在世理化)인 것입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고락을 함께 하며, 솔거진수 수행으로 하늘의 뜻을 구하여, 온 인류의 생명구원의 길이 열리기를 기도 올립니다. 

선제 선도님들의 수행정진을 기원합니다. 일심정회합니다...()

 

仙敎叢林仙林院 時正原主 - 2021.1.1 天地人正回祈禱入齋日

 

  

 선교, 인류구원 "천지인 정회기도" 언론보도

 

시민일보 http://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612707325482

민족종교 선교, 2021년 신축년 "천지인 정회기도" 생명구원과 신성회복 기원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 주관, 선기(仙紀) 55년 2021년 1월 1일부터 360일 제천(祭天)

 

녹색경제신문 http://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282626

선교(仙敎), 천지인(天地人) 정회기도(正回祈禱)... 생명구원과 신성회복 기원

선교총림선림원 시정원주 주관, 선교기원 55년 2021년 1월 1일부터 360일 제천(祭天) 

 


 

 

환기 9218년 신축년, 선교교단은 선기(仙紀) 55년 선교개천 25년 선교정회 2기 4년을 맞았습니다. 

 

선교교단은 환인상제를 신앙하는 일교일종(一敎一宗) 민족종교 종단으로, 창생절과 창교절 기원절을 선교 3대 명절로 기념합니다. 기원절은 선교 교단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계수일(啓壽日)일로, 취정원사님께서 선교창교의 천명을 받아 탄강한 환기 9164년 서기 1967년을 선교기원(仙敎紀元)으로 삼습니다. 취정원사님께서는 선교총림선림원 설립자 시정원주님과 함께 1997년 한민족고유종교 선교를 천명하여 “선교(仙敎)” 교명을 선포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선교 교단을 설립하셨으며, 한민족 하느님사상의 부활을 선언하시고, 민족종교대통합을 위한 한민족종교회담을 개최하는 등, 한국의 선사(仙史)를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

 

 

 

*본 콘텐츠는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 사용시 법적책임을 질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