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선교 창교주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일심정회(一心正回)” 2022년 임인년 신년교유 _민족종교 선교

선교仙敎 2022. 1. 4. 12:38

선교 교조 취정원사 尊影 _ 환기9219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신년교유 "일심정회"

 

 

민족종교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2022년 신년사
“일심정회(一心正回) 한마음으로 이루는 한울세상”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ㅣ 선기56년 교조 취정원사 임인년 신년교유 「일심정회(一心正回)」

일심정회(一心正回)

※「일심정회」 출처

출처1.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仙敎典)] 1991, 선교환인집부회 保存, "선교종지 일심정회" 
출처2. 선교 대중경전 [천지인합일 선교] 2012, 국립중앙도서관,  "선교종지 일심정회"
출처3. 선교종단 정기간행물 [仙敎] 2007 국립중앙도서관 , "선교종지 일심정회" 
출처4. 선교용어사전 [일심정회] "선교종지 일심정회"
출처5. 선교(仙敎) 공식홈페이지 [선교종지] "일심정회(一心正回)"   

 

"일심정회(一心正回)"는 선교(仙敎)의 종리(宗理)와 교리(敎理)를 집약한 종지(宗旨)로써, 선교만법교화(仙敎萬法敎化) 제일교정(第一敎頂) 입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기22년 서기1988년 무진년에 환인상제님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사, 선기25년 서기1991년 신미년에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을 대각하시어,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 세우시고, 음력 3월 3일에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라 천명하셨습니다. 이후 선교환인집부회를 설립하시어 선기31년 서기1997년 정축년에 선교경전을 결집하여 선교 교단 창설을 이루시고 오로지 환인(桓因)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하시니, 이때가 음력 3월 3일 선교 창교일입니다.  

"일심정회(一心正回)"에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종리(仙敎創敎宗理)가 담겨있습니다. 선교종지 일심정회는 귀원일체환시시에 달하여 우주 생무생일체가 근원(根源)을 향해 회귀(回歸)하기 시작하였다는 창조주 환인하느님의 인류에 내리시는 교화의 말씀이며,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창교종리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2022년 임인년 선교(仙敎) 교조 취정원사님 신년교유 & 언론보도

※ 언론보도

출처1. 인터뷰365 선교 취정원사, 2022년 새해 맞아 신년사... "일심정회(一心正回) 한마음으로 이루는 한울세상"

https://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649  

 

선교 취정원사, 2022년 새해 맞아 신년사... "일심정회(一心正回) 한마음으로 이루는 한울세상" -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는 선교중앙중무원이 발표한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통해, “일심정회(一心正回)로 신성(神性)을 회복(

www.interview365.com

출처2. 시사매거진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취정원사 2022년 신년사 발표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832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취정원사 2022년 신년사 발표 - 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는 선교중앙중무원이 발표한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발표하고, “일심정회(一心正回)로 신성(神性)을 회복(回復)

www.sisamagazine.co.kr

출처3. 이투뉴스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2022년 신년사 발표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8705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2022년 신년사 발표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는 환기9219년 선기56년 선교개천26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취정원사는 선교중앙중무원이 발표한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1월 1

www.e2news.com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교조 취정원사, 2022년 새해 신년교유 “일심정회(一心正回)”

 

“일심(一心)은 한마음, 하느님의 마음 한얼이요, 하늘에서 내리신 인류의 첫 마음(初心)이며, 하늘을 우러르는 우리 모두의 같은 마음(同心)이다. 한마음 안에서는 다툼도 전쟁도 없으며, 평화와 공존의 한울나라 정회세상(正回世上)을 이룬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선교중앙중무원이 발표한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통해, “일심정회(一心正回)로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고 온 인류가 하나 되는 한울세상을 실현한다”는 정회(正回)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선교 교단(仙敎敎團)의 2022년 임인년 시무고사를 주재한 취정원사께서는 영상법문을 통해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수행대중과 신도회에 선교(仙敎) 임인년 신년교유 “일심정회(一心正回)”를 공표하고, “일심정회로 생무생일체 신성을 회복하고 일달해제(一達解除)하여 천지인합일의 정회세상을 구현한다”며 임인년에 안배된 하늘의 뜻과 세계평화 인류공영의 사명에 대해 설하여 주셨습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2022년 1월 1일 신년사에서 강설하여주신 교유를 실어 수행대중에 전합니다.

 



환기9219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서기2022년
선교 교조 취정원사 신년교유 “일심정회”

桓紀九二一九年 仙紀五六年 西紀二空二二年 仙敎敎祖聚正元師 一心正回 壬寅年新年敎諭
 

 

『 환기9219년 선기56년 선교개천26년 임인년 새해, 선교인(仙敎人)과 한민족(韓民族), 나아가 온 인류에 하느님 환인(桓因)의 향훈(嚮暈)이 항상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임인년은 인류생명구원의 안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해이며, 질병과 환경 재앙이 종식되어 새로운 생명력으로 부활하는 정회(正回)의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국가와 민족, 사회 구성원 개개인이 한마음이 되어 천도순리(天道順理)에 따라 바른 곳으로 바르게 돌아가는 것, 태초의 순수한 근원적 생명력을 부활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소명(召命)입니다.  

"일심(一心)은 한마음, 하느님의 마음 한얼이요, 하늘에서 내리신 인류의 첫 마음(初心)이며, 하늘을 우러르는 우리 모두의 같은 마음(同心)입니다. 한마음 안에서는 다툼도 전쟁도 없으며, 평화와 공존의 한울나라 정회세상(正回世上)을 이루게 됩니다."
 
태초(太初)에 하느님(桓因)께 받은 "한얼", 내 안에 잠재된 하느님의 성품을 "신성(神性)"이라고 합니다. 인류는 일(一)이라는 "한알"에서 비롯되어 심(心)이라는 "한얼"을 내려받아 "한올한올" 생무생일체 만군생이 "한울"을 이루어 살아갑니다. 온 인류가 신성(神性)을 회복(回復)하고 한마음으로 바르게 돌아간다면 다툼과 분쟁의 근본 원인이 사라져 저절로 세계평화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선교제일선문(仙敎第一仙門) 선교총림 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시정원주(時正原主)의 "종교평화가 곧 인류의 평화"라는 메시지 역시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선교인(仙敎人)은 어떠한 수행을 통하여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일심(一心)으로 바르게 돌아갈(正回) 수 있는가? "수행(修行)"이라 하면 속세를 떠나 입산(入山)하는 것을 떠올리기 쉬운데, 선교(仙敎)는 속세에 거처하는 현실 속에서 신성을 회복(神性回復)하여 일심정회(一心正回)하는 "일달해제(一達解除) 수행"을 제시합니다.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이르기를 "선교(仙敎)는 선교(禪敎)이며 참선교(參禪敎)이고 일달해제교(一達解除敎)이다" 하였습니다. 일달해제(一達解除)는 선교 수행자가 속세에서 거하면서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교의 진리(仙敎眞理)를 체득하는 "속신무구청정(俗身無垢淸淨)의 실체적 수행방법"입니다.
 
일달해제(一達解除)의 "일(一)"은 각자의 본분(本分)과 현재 행하고 있는 일을 말합니다. 달(達)은 통달(通達)과 유사한 의미이니, 일달(一達)은 수행자 선교인(仙敎人) 자신이 행하는 일에 지극히 바르게 도달하여 천지간(天地間)에 통(通)한다는 말입니다. 진리(眞理)는 모든 곳에 존재하기에, 누구나 자신이 행하는 일에 성실히 정지(正至)하면 그 안에서 천지인합일의 진리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선교인 모두 알고있듯이 정지(正至)란 바르게 이르는 것으로, 선교 수행자가 수행강령에 따라 궁극의 목표를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일달(一達)에 정지(正至)하면, 생로병사(生老病死)의 고통(苦痛)과 윤회(輪廻)의 근본 원인을 깨달아 그 번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정회(正回)하게 됩니다. 이것을 "일달해제(一達解除) 선교수행(仙敎修行)"이라고 합니다.
 
선교정회2기5년 선교창교32년 임인년 새해에 선교인(仙敎人)은 "일심정회(一心正回) 일달해제(一達解除)" 선교 수행강령에 의거하여, 자연생태계의 파괴와 코로나19 질병재앙에 따르는 피폐함, 붕괴된 세계경제가 회복의 힘을 가질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어떠한 고난도 선교인의 신앙 의지를 꺾을 수는 없습니다. 상처와 고통 속에서 한 알의 진주가 만들어지듯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내 안에 빛나는 신성을 회복하고 진리를 체득하여 인류생명구원의 길을 여는 임인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온 세상의 하느님 "환인(桓因)”님께 온 마음을 다하여 귀의합니다. 선교인의 기도원력으로 인류구원의 길을 열어가기를 바라며, 수행대중과 함께 일심정회(一心正回)합니다...() 』

  

桓紀九二一九年 仙紀五六年 仙敎正回二紀五年
仙敎桓因慹父會聚正元師 壬寅年 新年敎諭 


 

2022년 올해로 선교창교 32년 선교정회 2기 5년을 맞은 선교(仙敎) 교단은 교조 취정원사께서 설립한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를 모태로 하는 일교일종(一敎一宗)의 민족종교 교단입니다. 취정원사께서는 하느님 환인(桓因)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아 1991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正回思想)의 대각을 이루어 선(仙)의 교(敎)를 세우시고, 우리민족 고유의 종교가 선교임을 밝히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를 천명한 후, 1997년에 선교 교단을 창설하였습니다. 선교는 매년 청명지절(淸明之節) "음력 3월 3일 선교 창교일에 신성회복대법회(神性回復大法會)"를 열어, 창조주 환인 하느님(天帝桓因)과 창교주 취정원사(聚正元師)님께 감은공례를 올리고 대중포덕하는 "소도제천(蘇塗祭天)"의 전통이 있습니다.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_ 환기9188년 서기1991년 선교 교조 취정원사 대각연도 "선교창교원년"
천지인합일 천부인의 진리를 전하는 "선교(仙敎)" 공식홈페이지 https://www.seongyo.kr/

 



선교 공지_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