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

민족종교 선교 취정원사, “사백력(斯白力), 한민족의 개천(開天)” 추석 추향재 율려의제 법문

선교仙敎 2022. 9. 9. 11:46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창시자 취정원사 / 추석법문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추석(秋夕) 

취정원사, “사백력(斯白力), 한민족의 개천(開天)” 추향재 법문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추석 추향재 봉행과 사백력 기도회 출범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사백력은 환인 하느님의 천지개벽, 우주의 첫 새벽” 교유
 

한국의 고유한 민족종교 선교(仙敎) 교단은 선기56년 2022년 추석 한가위 제천의식 “추향재(秋嚮齋)” 봉행하였습니다.

선교환인집부회 후원으로, 재단법인 선교(仙敎)가 주최하고, 선교총림 선림원(仙林院)이 진행한  2022년 임인년 추향재는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주재하시는 “사백력 기도회(斯白力祈禱會)”를 수행대중에 계승하는 더욱 뜻깊은 가을천제(秋季天祭)가 되었습니다.
 
선교(仙敎)의 추석 추향재(秋嚮齋)는 설날 대향재, 정월대보름 진향재, 단오 단향재, 동지 소향재와 함께 5대 향재를 이루며, 추석(秋夕)날부터 개천절(開天節)까지의 선교종단 율려의제(律呂懿齊) 참선 수행을 통한 가을 천제(天祭)의 시작을 알립니다. 
 
율려의제(律呂懿齊)는 선교 창교절(仙敎創敎節)과 한민족 개천절(韓民族開天節), 일년 두 차례 시행되며, 
첫번째 율려의제는 대보름 진향재(眞嚮齋)에 입재하여 음력 3월 3일 선교 창교일(仙敎創敎日)에 신성회복대법회(神性回復大法會)로 회향하고, 두번째 율려의제는 추석 추향재(秋嚮齋)에 입재하여 음력 10월 3일 개천절(開天節)에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집전하는 한민족 개천대제(韓民族開天大祭)로 회향합니다. ​
 
선기56년 2022년 임인년,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추석 추향재 법문을 실어 전합니다.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임인년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추석 추향재 법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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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구려 유민이 세운 우리 민족의 옛 나라 "발해(渤海)"의 사서(史書) 『조대기(朝代記)』에 “朝則齊登東山拜日始生 夕則齊趨西川拜月始生 아침에는 동쪽산에 올라 뜨는 해를 경배하고 저녁에는 서쪽 강가에서 뜨는 달을 경배하였다” 하였는데, "朝"는 원단(元旦,설)으로 "夕"은 추석(秋夕,한가위)으로 볼 수 있다.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에서 추석 저녁 보름달과 상천(上天)의 환인상제(桓因上帝)를 향해 추향재(秋嚮齋)를 올리는 것은 만년을 이어오는 우리 한민족의 전통인 것이다. 
 
한민족(韓民族)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가 일월(日月)로 대표되는 음양 빛의 조화로 펼쳐진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한국의 고유한 하느님 신앙은 민족의 태동과 함께 시작되었는데, 구석기시대 고인돌에 새겨진 천문도를 보면 먼 옛날부터 우리 민족은 하느님을 섬기고 하늘로 돌아가기를 염원했음을 알수 있다. 
 
환인께서 빛(光明)으로 율려(律呂)의 그물을 펼치시어 삼라만상 생무생일체에 존재의리를 부여하시니, 한민족의 율려사상(律呂思想)은 우리의 고유문화 곳곳에 깊이 스며들어 있다. 그 대표적 예가 다뉴세문경(多鈕細文鏡)으로 불리는 정문경(精文鏡)과 김수로왕릉의 쌍어문(雙魚文)이다. 
 
다뉴세문경으로 알려진 정문경은 지름 약21cm의 청동거울 안에 9개의 동심원과 1만 3천여개의 선과 삼각형 무늬를 새겨넣은, 현대 과학으로도 재현하기 어려운 정교하고도 신비로운 거울이다. 학자들에 따라 9개의 동심원 중 중앙의 원을 회남자(淮南子)에서 말하는 구천(九天) 중 균천(鈞天)으로 나머지 8개의 동심원(同心圓)을 여덟 개의 하늘로 해석한다. 삼각형은 구름(雲)으로 빗살무늬 직선은 비(雨)로 보는 경우가 많다. 농경사회에 중요한 비와 구름에 대한 염원을 그려 넣은 것이라는 해석이다. 
 
상고 하건대, 다뉴세문경의 정교한 무늬는 환인 하느님의 율려조화가 온 세상에 펼쳐지는 모습을 그린 것으로, 학자들이 균천(鈞天)이라고 생각하는 중앙의 원은 환인(桓因) 하느님이 계시는 무극상천(無極上天)을 나타내고 있으며, 삼각형은 생무생일체, 수많은 직선은 환인하느님의 율려조화가 온 누리에 빛으로 펼쳐지는 모습이다. 즉 빗살은 광명의 빛살이며 햇살이며 만물의 존재의리를 나타내고 있다. 즉 다뉴세문경의 정밀하고 신비로운 무늬는, 정확한 우주의 질서이며, 빛으로 짜여진 “율려의 그물”을 상징하는 것이다. 이러한 빗살은 신석기시대 빗살무늬토기에서 보이는 천지인의 조화, 풍백 운사 우사의 조화와 일맥상통한다. 
 
환단고기에서 조대기를 인용하여 한민족이 해와 달을 경배했다는 내용은 음양(陰陽)을 상징하는 해와 달이 교차하며 펼쳐지는 환인(桓因) 하느님의 율려조화(律呂造化)를 경배하는 내용이며, 김수로왕릉의 쌍어문은 율려의 그물을 짜는 두 마리의 물고기, 율어(律魚)와 려어(呂魚)를 말하는 것이다. *율려의 그물, 율어, 려어 : 선교 고유용어 
 
환인(桓因)의 율려조화는 환단고기를 통해서도 증명된다. 『환단고기(桓檀古記)』 삼성기(三聖記)에서 “有一神在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라는 구절은 하느님 환인께서 사백력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밝은 빛으로 온 우주를 비추고 율려조화를 펼치시어 권능으로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었다는 의미이다.
 
이어 나오는 “長生久視”는 “음양(陰陽)의 시공(時空) 속에서 율려조화(律呂造化)가 끝없이 나타나고 있다.”는 뜻이다. 장(長)은 공간적으로 무한하다는 뜻이며 구(久)는 시간적으로 영원하다는 것이니, 이는 곧 음(陰)과 양(陽), 시간(時間)과 공간(空間), 율어(律魚)와 려어(呂魚)가 짜는 “율려의 그물”이 끝없이 펼쳐지고 있다는 것이다. 
 
선교의 율려의제(律呂懿齊)는 환인 하느님의 율려조화(律呂造化)를 경배하며 정회(正回)하는 정행(淨行)과 재계(齋戒)의 선정이다. 선교 교단 출가 선제들의 산중수행으로 전해지던 율려의제 사백력 기도를 임인년에 추석 추향재에 수행대중에 교유하여 시행하는 것은 재세이화(在世理化)의 깊은 의미가 있다. 
 
환인께서 홀로 신으로 화하신 사백력의 하늘, 사백력(斯白力)은 시베리아 혹은 새벽녘의 단순한 음차가 아니고, “우주의 첫 새벽” 즉 “천지개벽”이요, 한민족의 광명개천(光明開天)을 뜻하는 말이다. 사백력에는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께서 빛으로써 세상을 창조하시고 그 빛을 처음 받은 땅이 한민족의 나라 조선(朝鮮)이라는 의미가 들어있다. 
 
환인(桓因) 하느님의 천지창조 율려조화가 처음 펼쳐진 이 나라 이 땅에 다시 한번 개천(開天)의 역사가 시작되었으니, 1991년에 창교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율려개천(律呂開天)이다. 선교의 사백력기도는 한민족 고유 율려사상(律呂思想)의 부활이요, 한민족 나아가 온 인류가 환인(桓因) 하느님의 율려조화(律呂造化) 안에서 진리의 근원으로 바르게 돌아가는 인류구원 일심정회(一心正回) 사명의 시작인 것이다. /
 
 

桓紀9219年 檀紀3455年 仙紀56年 韓民族固有宗敎仙敎 創始者 聚正元師 秋嚮齋敎諭

 


  

※ 본 콘텐츠 中, 선교 고유용어 (선교 교유경전 [仙敎典] 중심으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韓民族固有宗敎仙敎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1991년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 찾아 선(仙) 교(敎)를 세우시고, 명명(命名)하신 선교(仙敎)의 정식 교명(敎名)  
추향재 : 秋嚮齋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한민족의 고유한 명절문화의 뿌리를 찾아, 선교의례 5대향재를 정립하시고, 추석 향재"추향재"를 교유하시니, 음력 10월 3일 개천절에 앞서 참선의식을 수행하는 율려의제의 입재기도로써, 선교 가을천제의 시작이다.
생무생일체 : 生無生一切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집필하신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仙敎典)] (1988~1997. 朴光義 聚正元師 著)에 실린 하느님 환인(桓因上帝)님의 인류창생에 관련한 선교 고유용어. 
존재의리 : 存在義理 /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생무생일체에 부여하신 빛의 씨앗, 광명의 씨앗, 신성, 한얼, 일심 (선교 고유경전 [선교전(仙敎典)] 발췌.)   
새벽신성기도 : 曉晨甠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1988년 환인 하느님으로부터 선교 상왕자 종위와 천부인을 교유받으시고, 천일간의 일심정회 종지수행에 들어 봉행하신 제천기도(祭天祈禱)의 명칭. "효신청(曉晨甠)" 또는 "사백력 기도"라 한다. 
제천기도 : 祭天祈禱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수행대중에 교유하신 선교 5대향재와 율려의제의 참선기도와 관련한 기도명칭.   
신성회복대법회 : 神性回福大法會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교를 창교하시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라 명명하시어 교명을 선포하신 1991년 음력 3월 3일과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어 선교종헌을 제정반포하신 1997년 음력 3월 3일을 기념하며, 매년 음력 3월 3일 선교창교일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에서 봉행하는 한민족 신성회복과 온 인류 일심정회를 위한 제천의식. 선교 창교절 고유의례. 
무극상천 : 無極上天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신앙대상, 환인(桓因) 하느님이 계시는 가장 높고 높은 하늘. 상천궁극위(上天窮極位). 
광명의 빗살 : 선교 취정원사께서 우리 한민족의 다뉴세문경에 대해 강설하실때, 잔무늬거울 다뉴세문경 동경의 빗살무늬를 율려과 관련하여 일컬어 하신 말씀. 
사백력기도 : 斯白力
祈禱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1988년 환인 하느님으로부터 선교 상왕자 종위(宗位)와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시고, 1991년 선교창교에 이르기까지 환인하느님께 올린 새벽신성기도(효신청, 제천기도) 명칭. 선교 고유의례. 
일심정회 : 一心正回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의 종지(宗旨).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환인 하느님으로부터 교유받으신 선교제일교정.
정회사상 : 正回思想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대각하신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을 줄여서 정회사상이라 한다. 선교종지 일심정회와 합하여 일심정회(一心正回) 사상이라고도 한다. 
율려의제 : 律呂懿齊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교유하신 선교 교단의 참선의식. 선교 창교절과 한민족 개천절, 봄 가을로 행한다.
율려조화 : 律呂造化,律呂調和 / 환인 하느님의 천지개벽, 광명개천 · 천지창조 · 율려조화를 일컫는 말로 선교경전 [仙敎典] 수록. 
율려의 그물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강원 "선교경전 강해"와 선교학당 "한민족 고유문화 강연"에서 환인 하느님의 율려조화, 한민족 율려사상을 교유하실때 사용하신 선교 고유용어. 선교경전 [仙敎典]에 수록되어 있다. 
율어 : 律魚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강원 선교경전 강해에서 "율려(律呂)"에 대해 교유하실 때 사용하신 선교 고유용어. 선교경전 [仙敎典]에 수록.
려어 : 呂魚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강원 선교경전 강해에서 "율려(律呂)"에 대해 교유하실 때 사용하신 선교 고유용어. 선교경전 [仙敎典]에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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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환기9219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선교개천26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환인상제를 신앙하며, 일심정회를 종지로하는 민족종교 종단으로,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새벽신성기도를 통하여 1991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의 대각을 이루시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를 창교, 1997년에 선교 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셨습니다. 선교 교단은 교조 취정원사님의 새벽신성기도를 계승하여 한민족 신성회복(神性回復)과 온 인류의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위해 "사백력 기도회(斯白力祈禱會)"를 출범하고 기도정진합니다.
 
한민족의 시조시이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님과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께 귀의하오며,
일심정회 합니다...()
 
선교중앙종무원 www.seongyo.kr
 


  
선교 공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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