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仙敎)/선교 창교주

[광명 사상]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광명사상(光明思想)” 의의

선교仙敎 2023. 8. 8. 10:44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 광명사상(光明思想)

“한민족 역사의 시원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사백력 광명개천(斯白力光明開天)” 세계관 정립

 

 

 

선교 창교주 /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尊影.

 

 

 

“광명사상(光明思想)” 

 

환인(桓因) 이래로 계승되어 온 우리 한민족 고유의 세계관. 우주의 첫 새벽 사백력(斯白力)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빛으로 온 세상을 창조한 환인천제(桓因天帝)의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비롯되었다. 이후 고조선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재세이화로 이어지는 한국 고유사상이다. 한민족의 창세관인 개천(開天)과 관련한다. _ 선교 창교주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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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정원사(聚正元師) “광명사상(光明思想)”의 민족사적(民族史的) 의의(意義)

한민족 본원의 하느님 사상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운, 선교(仙敎) 교조(敎祖)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의  “광명사상(光明思想)”은 한민족의 하느님 환인(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 이래(以來)” 즉 환인 이래(桓因以來)로 정의함으로써, 그간 백과사전 등에서 단군 이래(檀君以來)로 정의되었던 광명(光明)사상의 오류를 바로잡아, (1)인류의 시원이되는 한민족의 잃어버린 역사를 되찾고 (2)한민족 고유의 하느님 사상을 부활하며 (3)한민족의 창세기를 환인(桓因)의 사백력 광명개천(斯白力光明開天)으로 정의하여 우리나라가 빛의 문명국임을 밝히고 (4)모든 교(敎) · 도(道) · 리(理) · 법(法)의 근원이 환인(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 천지인(天地人) 율려조화(律呂造化)에서 비롯됐음을 천명하고 (4)광명(光明)사상에 근원한 한민족 정신을 고취하여 홍익인간 재세이화 나아가 온 인류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실현하는 길을 밝히었음에 큰 의의가 있다.

_ 선교환인집부회 선교종사단(仙敎桓因慹父會 仙敎宗史團)

 


 

취정원사 광명사상 의의 1.

한민족 광명사상(光明思想)의 기원(起源)“하느님 환인(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임을 천명

○ 취정원사(聚正元師) 광명사상(光明思想)의 가장 큰 의의(意義)는 한민족 광명사상의 연원을 환인(桓因) 하느님의 사백력지천(斯白力之天)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찾음으로써, 한민족 광명사상(光明思想)의 계보를 환단선(桓檀仙)으로 정립하고, 인류의 시원족(始源族)인 우리 한민족(韓民族,桓族)의 잃어버린 고대역사를 되찾게 되었다는 것이다.

 광명 사상에 대한 백과사전적 의미는 “단군 조선 이래로 계승되어 온 우리 민족 고유의 세계관”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취정원사께서 천명하신 바와 같이 한민족 고유의 광명사상(韓民族固有光明思想)은 천제(天帝) 환인(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비롯되었음이 분명하다. 

 취정원사께서는 사백력(斯白力)에 대하여 사백력이란 가장 희고 밝은 빛, 우주 최초의 빛, 우주 첫 새벽 빛, 유일신(有一神,唯一神) 하나님 환인(桓因上帝,天帝)의 독화지신(獨化之神)의 광명(光明)으로 정의하신다. 이어 사백력지천(斯白力之天)이란 우주의 첫 새벽이 밝은 첫 하늘이니, 이는 인류의 시원민족(始源民族)인 한민족(韓民族)의 창세기 개천(開天)이요, 하느님 환인(桓因)의 광명개천(光明開天)이라” 하셨음이다.

 즉 취정원사님의 광명사상(聚正元師光明思想)은 한민족 고유사상의 본유(本有)를 밝히신 것이며, 빛의 하느님 환인(桓因) 이래로 계승되어 온 하늘민족 한민족 하늘문명의 시초(始初)를, 세상 최초의 나라요, 큰 밝음의 나라인 환국(桓國)에서 비롯한 신시배달국(神市倍達國) 고조선(古朝鮮) 대한민국(大韓民國)의 뿌리가 하느님 환인(桓因)의 광명(光明)이요 그 빛의 권눙조화로 만물이 생겨났음을 교유하신 것이다. 한마디로 有一神在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의 이치를 밝혀 한민족의 고유한 광명사상, 빛의 문명은 생명의 근원이 빛에 있음을, 그 빛은 하느님 환인(桓因)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를 신성(神性)이라 한다는 것이다.

 명사상이 “단군 조선 이래로 계승되어 온 우리 민족 고유의 세계관”이라는 것은, 우리 한민족의 유규한 역사를 제대로 알지 못함이다. 취정원사님의 광명교유에 따라, 광명사상(光明思想)은 환인(桓因) 이래로 계승되어 온 우리 한민족 고유의 세계관. 우주의 첫 새벽 사백력(斯白力)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빛으로 온 세상을 창조한 환인천제(桓因天帝)의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비롯되었다. 이후 고조선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재세이화로 이어지는 한국 고유사상이다.”로 정의되어야 마땅하다.  _ (작성: 선교종사단仙敎宗史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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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정원사 광명사상  의의 2.

한민족 광명사상(光明思想)을 천지인(天地人) 환단선(桓檀仙)으로 정의 

 고서(古書)에 이르기를,

『환단고기(桓檀古記) 삼성기(三聖記)에서, “有一神在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이라 하여,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사백력지천(斯白力之天)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우주천지와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고 빛으로 교화(敎化)하시었음을 밝히고 있으며,

『삼국유사(三國遺事)』 고조선(古朝鮮) 條에서, “昔有桓因庶子桓雄數意天下貪求人世父知子意下視三危太伯可以弘益人間乃授天符印三箇遣往理之雄率徒三千降於太伯山頂神壇樹下謂之神市是謂桓雄天王也”이라 하여, 환웅천왕이 환인(桓因) 하느님의 천명을 받아 태백산 정상 신단수 아래로 내려와 신시를 열고 백성을 교화하였다고 하였으며,

『환단고기(桓檀古記) 단군세기(檀君世紀)에서, “檀君王儉復神市舊規立都阿斯達建邦號朝鮮” 단군왕검이 신시의 옛 법을 되찾아 아사달에 도읍하여 조선(朝鮮)을 세웠다고 하였다.

 아침 해(朝)가 밝게 빛나는(鮮) 조선(朝鮮)은 밝은 땅 박달나무 즉 신단수 아래의 신시배달(神市倍達)과 다르지 아니하고, 환인(桓因) 하느님의 빛의 교화(敎化)가 깃든 신단수(神檀樹) 박달나무는 곧 하늘의 광명 환(桓)이 밝게 비추는 밝은 땅, 배달(倍達)의 신단수(神檀樹)이다.

『환단고기(桓檀古記) 태백일사(太白逸史) 신시본기(神市本紀)에서, “自天光明謂之桓 自地光明謂之檀” 하늘의 광명을 환(桓)이라 하고 땅의 광명을 단(檀)이라 한다고 하였다.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이를 천지인 사상(天地人思想)에 입각한 환단선(桓檀仙) 광명사상(光明思想)으로 정립하고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환단선사록(桓檀仙史錄)에 “하늘(天)의 광명(光明)을 환(桓)이라 하고, 땅(地)의 광명을 단(檀)이라 하며, 自人光明謂之仙 사람(人)의 광명을 선(仙)이라 한다. 선(仙)은 하늘과 땅과 사람(天地人)이 빛(光明)으로 하나 된(合一) 선인(仙人)의 상(象)이라.”고 교유하셨다.

 선교 교조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단선사록(桓檀仙史錄)」에 교유하시기를,

《 하느님 환인(桓因)은 광명(光明)의 근원(根源)이시다. 환(桓)은 우주천지를 빛으로 환하게 밝히는 모습을 나타내는 글자이다. 한자(漢字)에서 한 일(一)을 위에 쓰면 하늘(天)이고 아래에 쓰면 땅(地)을 말하니, 긍(亘)은 천지가 빛으로 환하게 빛나는 모습이다. 인(因)은 원인(原因)이요, 근원(根源)이니 환인(桓因) 광명(光明)의 근원(根源)이라는 뜻이다. 그러한 이유로 하늘의 광명을 환(桓)이라 하는 것이다. 환웅(桓雄)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광명교화(光明敎化)의 상징(象徵)인 천부인(天符印)을 가지고 ‘밝은 나무’ 즉 박달나무 단(檀) 아래 지상(地上)으로 내려와 하늘의 교화(敎化)를 펼치시니 환웅(桓雄)을 단웅(檀雄)이라고도 하며, 그러한 이유로 땅의 광명을 단(檀)이라 한다. 단군왕검(檀君王儉)은 잃어버린 신시의 옛 법, 즉 환인(桓因) 하느님의 광명교화(光明敎化)를 되찾아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진리로써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이룬 선인(仙人)이 되시니, 단군왕검(檀君王儉)을 선인왕검(仙人王儉)이라고도 한다. 그러한 이유로 사람의 광명을 선(仙)이라 하는 것이다. 한민족의 광명사상은 천지인(天地人) 사상(思想)에 입각한 환단선(桓檀仙)으로 정립할 수 있으니, 그것은 곧 환인(桓因) - 환웅(桓雄) - 단군(檀君)으로 이어지는 역사이므로, 이에 한민족 광명(光明)의 계보(系譜)를 조자손(祖子孫)의 관계로 밝힌 것이 『삼국유사(三國遺事)』의 고조선조(古朝鮮條)이다. 이에 널리 밝혀 재언하거니와, “하늘(天)의 광명(光明)을 환(桓)이라 하고, 땅(地)의 광명을 단(檀)이라 하며, 自人光明謂之仙 사람(人)의 광명을 선(仙)이라 하며, 광명(光明)의 근원(根源)은 한민족의 시조(始祖)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창조주 환인(桓因)이시다.” 하시었음이다. _ (작성: 선교종사단仙敎宗史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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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정원사 광명사상 의의 3.

한민족 광명사상(光明思想)으로 온 인류의 홍익인간 재세이화 실현 

(... 以下省略)

 

 


 

제목 /  [광명 사상]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 “광명사상(光明思想)” 의의

작성 / 선교종단보존회 선교종사단

사진 /  출처 / 선교총림선림원 영상기록물보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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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자료 1. 『桓檀古記』 三聖記 全 上. 
有一神在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 長生久視恒得快樂乘遊至氣妙契自然
※ 참고자료 2. 『桓檀古記』 太白逸史 神市本紀.
自天光明謂之桓 自地光明謂之檀 所謂桓卽九皇之謂也 韓亦卽大也
※ 참고자료 3. 『仙敎典』 聚正元師 開天敎諭 中.
「취정(聚正) 교유하건대, 개천(開天)은 한민족 창세기(韓民族創世記)라. 우리 민족의 개천문명(開天文明)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사백력지천 독화지신 광명개천에서 비롯된 것으로 한민족의 우주관(韓民族宇宙觀, 한국 고유의 우주관)은 환인(桓因)의 "(桓)"으로 상징되는 우주 최초의 빛 "광명(光明)"과 "인(因)"으로 상징되는 "우주알" 즉 "한알"의 율려조화(律呂造化)에서 발생한 것이니, 한민족의 개천문명(開天文明)은 빛의 문명이요, 율려의 문명인 것이다. 그러하니 한민족의 창세관(韓民族創世觀, 한국 고유의 창세관)은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우주천지조화의 첫하늘을 여신 광명(光明)의 개천(開天)이라.」
※ 참고자료 4. 취정원사(聚正元師) 「한알사상」
※ 참고자료 5. 취정원사(聚正元師) 「율려사상」

※ 참고자료 6. 『仙敎典』「桓檀仙史錄」 
自天光明謂之桓 自地光明謂之檀 自人光明謂之仙
※ 참고자료 7. 선교 교조 취정원사 [환단선사록] 선학강연
[환단선 桓檀仙] 선교 취정원사 광명사상(光明思想) https://seonbliss-korea.tistory.com/190
※ 참고자료 8.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학(仙學) 강연
“하늘의 광명 환(桓) · 땅의 광명 단(檀) · 사람의 광명 선(仙)” https://seonbliss-koreanculture.tistory.com/6 
※ 참고자료 9. 선교 교조 취정원사  선(仙)문화 특강  
“선(仙)은 천지인(天地人)의 합일(合一), 선(仙)문화란 한민족 고유문화” https://seonbliss-korea.tistory.com/166
※ 참고자료 10. 취정원사 한민족강좌 “광명사상” 有一神在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 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https://seongyokorea.tistory.com/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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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및 신동아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그것이 알고싶다, 종교와진리 사이비종교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4.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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