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의례/향재

한국의 선교(仙敎), 환인시대를 열다

선교仙敎 2019. 6. 22. 02:17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환인시대(桓因時代)"를 여는 "단향재" 봉행

 

 

 

 

취정원사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세상 구현과 환인하느님의 시대" 교유

환인상제님 생무생일체 창생조화 "순천일(順天日)"의 전통을 세상에 전한다.

 

 

민족종교 선교(仙敎), 단오 단향재 봉행

민족종교 선교(仙敎)에서는, 환기9216 기해년 6월 6일 망종 절기의례와 현충일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취정원사님의 "민족강좌"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6월 7일 음력 5월 5일 단오절(端午節)에는 선교의례 "단향재(丹嚮齋)"를 봉행하였습니다.

지난 음력 3월 3일 선교창교절을 맞이하여 "선교개천 23년" 선교강원 만대종사의 서원을 담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삼층석탑 "선보탑(仙保塔)" 건립과 함께 환인하느님을 숭앙하는 "순천일(順天日)"의 역사와 유래에 대해 널리 알려 포선하는 의미깊은 포덕활동을 펼쳤습니다. 

 

환인상제님의 생무생일체 창생절 "순천일(順天日) . 1월 9일"

환기 9216년 기해년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개천 23년으로 선교창교절 음력 3.3일에 지리산 선교강원에 [선보탑]을 건립하여 선교총림 만대종사의 서원을 세웠습니다. 이에 음력 5.5일 단오절에는 단향재를 봉행하는 자리에서 "순천일(順天日)"의 유래와 전통에 대한 취정원사님의 법문의식이 열렸습니다. 

 

취정원사님의 천지인합일 선교창교절 "선교개천(仙敎開天) . 3월 3일"

교(仙敎)에서는 "음력 3월 3일 창교절 신성회복대법회"와 "음력 1월 9일 순천일(順天日) 봉축법회"를 봉행해 왔습니다. 1997년 선교창교 이후 선교교단의 교리교육과 출가선제 및 재가선제의 양성을 위해 힘써온 선교총림에서는 취정원사께서 선교의 사상과 철학을 집대성하신 "선학(仙學)"을 2017년부터 공개강연으로 기획하여 선교의 수행대중 및 일반인에 널리 교육하고 포덕교화하고 있으며,

이와 마찬가지로 천지인 삼층석탑 선보탑 을 건립한 2019 기해년에는 선교정회(仙敎正回) 2기(紀) 취정원사님의 교유 "천명건수"를 실천하기 위해 선교의 천지포덕행(天地布德行)으로 선교교단(仙敎敎檀) 내에서 봉행해온 "순천일(順天日)"의 역사와 의미를 널리 알리는 법회를 주관하여 취정원사님의 설법을 통해 선교(仙敎) 순천일(順天日)의 역사를 바르게 알고 가슴에 새기는 의미깊은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선교개천 23년, "민족종교 선교방송 SKN" 개설

민족종교 선교방송 SKN https://www.skn.network 

SKN 선교방송 https://www.youtube.com/channel/UCxcJ69ozKFyloO2PY28moNg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환인시대(桓因時代) . 5월 5일"

취정원사께서 말씀하시기를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가 추구하는 천지인합일 정회세상(正回世上)은 환인상제께서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신 1.9 아홉날의 교화(敎化)와 같고, 3.3의 개천(開天)과 같으며, 9.9의 법리 1.0.3의 천지개벽과 같으니라. 1.3과 3.1의 본원(本原)은 모두 환인상제님의 1.9 조화에서 비롯되었으니, 선교고대경전의 한가지인 천부경은 이와같은 의리(義理)를 따름이라. 선교만대종사의 서원을 상천궁극위 환인상제전에 올린 선교정회 2기 기해년은, 음력 5월 5일 접화군생의 포덕행으로 순천(順天)의 교화를 널리 베풀어 전하라" 교유하셨습니다.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은 음력 5월 5일 선교의례 단향재를 봉행하며, 생무생일체를 창생교화하신 환인상제님께 귀의합니다. 한민족 고유 하느님 사상의 뿌리를 되찾고 환인시대를 열으신 선교창교주 취정원사님께 귀의합니다. 선교수행대중은 만배일성 감은공례를 올립니다. "일심정회 합니다...()"

 

 

 《SKN 선교방송》 환인시대 "한국의 선교"

 

 

 

 

 

 

SKN선교방송 "한국의 선교" 유튜브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enh9QLrFPwI

 

 


[ 작성 :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