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9221 단기4357 선기58 선교창교34년
“재세이화”로 살펴보는 취정원사님의 민족교육 선교종사 _
桓紀九二二一檀紀四三五七仙紀五十八仙敎創敎三十四年聚正元師仙敎宗史詳考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주요 선교종사(仙史)】
/ 환기9185 단기4321 서기1988년 개천입교
환인(桓因) 하느님으로부터 개천입교(開天立敎)의 천명(天命). 천부인(天符印) 교유. 고대선교 종맥계승.
/ 환기9188 단기4324 서기1991년 선교창교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 대각.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움.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교(創敎).
/ 환기9194 단기4330 서기1997년 선교 교단 창설
선교환인집부회를 잇는 선교 교단 창설. 일교일종 선교종헌 제정반포. 선교 교단의 종통 보전.
※ 선교 교단 최고의결기관 선교환인집부회 신축년 종사결의(仙敎桓因慹父會辛丑年宗史決議)에 근거하여, 취정원사님의 개천입교(開天立敎) 연도인 *1988년을 선교개천원년(仙敎開天元年)이라하며, 선교창교종리 대각연도(大覺年度) *1991년을 선교창교원년(仙敎創敎元年)이라 하고, 선교경전1차, 2차 결집이 완성된 *1997년 선교 교단 창설 연도를 선교정회원년(仙敎正回元年)이라 합니다.
※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는 고대선교(古代仙敎)의 종맥(宗脈)을 계승하여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를 창립하시고, 오로지 환인(桓因)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하나의 교화 하나의 종맥을 상징하는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의 정통성을 보전하는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 반포하시니 이 때가 환기9194년 선기31년 정축년(1997) 음력 3월 3일입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취정원사께서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교명(敎名)을 선포한 1991년 음력 3월 3일에 연원한 선교종헌(仙敎宗憲) 제정반포일 *음력 3월 3일을 선교 창교절(仙敎創敎節)로 종헌입제하고 선교 창교일에 신성회복대법회(神性回復大法會)를 봉행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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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학(仙學) 강좌
재세이화(在世理化) 편.
선학자(仙學者)이신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는 1991년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의 대각을 이루어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시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라 교명을 선포하였습니다. ○ 한민족 고유의 사상 철학 종교 문화에 대한 연구와 선교 교단의 포덕교화로 선교(仙敎)가 우리 한민족의 고유종교임이 널리 알려졌으며, 동양의 삼교 유불도(儒佛道)를 파생시킨 근원종(根源宗)이 우리민족의 선교(仙敎)임을 주창하여 민족정신의 위상을 고취하였습니다. ○ “선교(仙敎) · 선도(仙道) · 선학(仙學)”으로 대표되는 “선교삼정(仙敎三鼎)”을 확립한 취정원사는 우리 한민족의 고유사상은 선(仙)사상이며, 선(仙)사상이 곧 하느님(桓因) 사상임을 설파하고, 우리민족 고유의 사상과 철학 및 종교문화 심구하시어, 선교 사상철학 “선학(仙學)”을 집대성하였습니다.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선교강원에서 진행된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학(仙學) 강연 中, 재세이화(在世理化)와 관련한 내용을 실어 수행대중에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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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세이화 / 환기9221년 단기4357년 선기58년 2024 갑진년 신년교유 |
‘재세이화(在世理化), 빛의 교화(光明敎化)로 이루는 한울세상’
‘궁을(弓乙)’과 ‘선교 천부인(仙敎天符印)’의 재세이화(在世理化) _ 2024.1.1수백 년 전부터 인류 구원의 메시지로 회자된 ‘궁을(弓乙)’은 선교 표장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에 그 모양과 이치가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 ‘선교 천부인(仙敎天符印)’은 하느님 환인께서 교유하신 진리의 표상입니다. ○ 이는 ‘말세에 이르러 모든 종교가 선교(仙敎)로 하나 되어 인류를 구원할 것이라는 예언’과 함께 한민족이 먼 옛날부터 기다려온 인류구원의 종교가 천지인합일 천부인(天地人合一天符印)의 (眞理)로써 교화하는 선교(仙敎)임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 가장 어둡고 혹독한 극음(極陰)의 동지(冬至)에 일양시생(一陽始生)하여 천지가 밝아오듯, 선교수행자는 말세에 이르러 청정수행으로 ‘신성의 빛’을 회복하고, 신단수(神檀樹)로 자라나 ‘신성의 숲’ 선림(仙林)을 이루고,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세상을 교화하여 ‘재세이화(在世理化)’를 실현해야 합니다. ○ 우주천지 생무생일체의 신성회복을 이루는 것이 선교인의 정회사명(正回使命)이며 이것이 계묘년 동지(癸卯年冬至)에 ‘갑진년 신년교유 재세이화(甲辰年新年敎諭在世理化)’를 밝히는 이유입니다. ○ 선제선도 수행대중의 일심정진을 기원합니다.
_ 선교仙敎 창시자 취정원사 갑진년 신년교유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언론보도 2024’
[이투뉴스] 선교 취정원사 2024년 신년사 “재세이화, 빛의 교화로 이루는 한울세상” 선교仙敎 창시자 취정원사 갑진년 신년교유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 '온 인류 신성회복 기원' 동지 소향재 봉행
[선교신앙] 재세이화(在世理化),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2024 신년사
신성회복 / 환기9220년 단기4356년 선기57년 2023 계묘년 신년교유 |
/ 2023, 선교창교 33년 신년교유 신성회복과 재세이화 _2023.1.1
박광의 취정원사에 의해 창시된 선교(仙敎)는 30여년 동안 한결같이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한민족 고유수행 선도(仙道), 한민족 고유학문 선학(仙學)으로 교화를 펼쳐 한국의 선(仙)문화 중흥시대를 열게 되었다며, 2023년 새해, 선교 창교 33년을 맞아 ‘재세이화’를 실현하는 “신성회복(神性回復) 선리(仙里) 3천3백기단(三千三百基亶)”를 발표했다.
/ 설날, 대향재 광명제천과 재세이화 _2023.1.22
예로부터 설날 아침을 원단(元旦) 정단(正旦)이라 했는데, 원(元)은 하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는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상(象)이요, 정(正)은 생무생일체의 정립이며 단(旦)은 해가 떠오르는 모습이다. 그러므로 설날은 환인(桓因) 하느님께서 사백력(斯白力)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우주천지(宇宙天地)와 만군생을 창조하신 우주의 첫새벽 이후, 하늘의 뜻이 땅에 서고, 하늘의 빛이 땅을 비추어 생무생일체를 교화하신 새 아침을 기념하는 날이다.
/ 정원대보름, 진향재 봉행과 재세이화 _2023.2.5
정월대보름 대동제와 진향재는 한민족의 고유한 하늘신앙이며,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표현이다. 홍익인간(弘益人間)에서 인(人)은 사람을 포함한 천지간(天地間)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를 이름이다. 선교경전에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하였으니, 한울 안에서 이루어지는 생무생일체의 끊임없이 온전한 율려조화가 곧 홍익인간이다.
/ 세계 물의 날, 우주의 신성회복과 재세이화 _2023.3.22
우리는 물의 신성한 생명력 회복을 통하여 인간의 생명회복, 지구의 생명회복, 나아가 우주의 생명회복을 이루는 궁극적인 워터플랜(Water Plan)을 수립해야 한다. 그 계획은 장기적으로 실현 가능한 계획이어야 하며, 선교에서 제시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 한민족 사상에 입각한 ‘물의 신성회복과 인류의 생명보전’이라는 신성한 워터플랜(Sacred Water Plan)이어야 한다“
/ 춘분 산천재, 대한민국 산천의 신성회복과 재세이화 _2023.3.22
신성의 숲을 의미하는 선교총림에서 대한민국 산천의 정기수호와 인류의 신성회복을 기원하는 선교의례 ‘춘분 산천재(山川齋)’ 천제 봉행의 정화수 기도의식 또한 같은 맥락이다. 우리는 물의 신성한 생명력 회복을 통하여 인간의 생명회복, 지구의 생명회복, 나아가 우주의 생명회복을 이루는 궁극적인 워터플랜(Water Plan)을 수립해야 한다. 그 계획은 장기적으로 실현 가능한 계획이어야 하며, 선교에서 제시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 한민족 사상에 입각한 ‘물의 신성회복과 인류의 생명보전’이라는 신성한 워터플랜(Sacred Water Plan)이어야 한다.
/ 선교창교절 ‘신성회복대법회’ & 지구의 날 ‘푸른지구 맑은숨’ 캠페인과 재세이화 _2023.4.22
선교 수행대중과 ‘신성의 숲 선림(仙林), 나무심기’를 함께한 취정원사는 “푸른 지구(Green Earth)의 청정한 자연 속에서 맑은 숨(Clean Bleath)을 쉴 수 있는 인류의 미래를 안배하는 것은 인류가 스스로를 구원하고 나아가 지구와 우주를 수호하여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이루는 길이다. 우주와 생무생일체는 환인(桓因) 하느님의 일심(一心) 한 알의 신성(神性)에서 비롯되었다. 선교는 인류와 지구 나아가 우주의 신성회복을 지향한다. 지구의 날을 맞아 한 알의 씨앗, 한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은 곧 지구의 신성을 회복하는 첫걸음이며 한민족 태초의 고향 신단수 숲으로 다시 돌아가는 길이다.
/ 소서 절기, 진리의 근원소리 옴(唵)과 홍익인간 재세이화 _2023.4.22
인도에서는 고대부터 ‘옴’을 최고 신성한 진리의 소리로 생각했는데, 옴마니팟메훔(唵嘛呢叭 吽,Om Mani Padme Hum)을 비롯한 옴(唵)에서 시작하여 훔(吽)으로 끝나는 진언 역시 일시무시일과 같은 의미가 들어있다. 옴(OM,AUM)은 근원의 소리, 태초의 소리로 생성 · 유지 · 완성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우리 한민족의 창세기인 광명개천(光明開天)과 하느님 환인상제의 율려조화에 따른 홍익인간(弘益人間), 하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지는 재세이화(在世理化)와 같다. 우리 민족의 고대 선교가 유불도 삼교의 근원종라는 것과 ‘옴’과 우리말 ‘엄마’ ‘오마니’의 관계는 선교 대중경전 『천지인합일 선교』에서 이미 밝힌 바 있다.
/ 가정의 달, 선가정 한울법회와 재세이화 _2023.5.15
종교의 명칭과 신앙방법이 다를 뿐, 한 하늘 · 한 아버지 아래, 궁극의 진리를 추구하는 근본은 같은 것이기에, 세계 종교가 하나 된다면 종교분쟁과 국가와 민족의 분열이 사라지고 “온 인류 · 한 가정”이라는 “한울세상”이 펼쳐질 것이다. 이것이 진정한 의미의 홍익인간 재세이화이며, 가정의 달에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을 논하는 이유다.
/ 광복절, 한민족의 광명사상과 재세이화 _2023.8.15
우리 민족은 빛의 민족이며 인류의 시원민족이고, 우리나라는 빛의 나라이며 인류를 빛으로 교화하는 광명이세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그러하니 한민족의 광복은 나아가 인류의 신성회복(神性回復)으로 승화되어야 한다. 한민족 정신의 근간인 광명사상(光明思想)은 빛의 씨앗인 신성(神性)을 회복하여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하는 구도적 실천으로 완성되는 것이다.신성(神性)의 빛을 다시 밝히고 광명(光明)의 꽃을 피우는 한민족의 신성회복(神性回復)은 동방의 밝은 빛이 되어 전 세계 온 인류를 구원하게 될 것이며, 하늘의 뜻이 그대로 땅에 이루어지는 재세이화의 한울세상을 실현하게 될 것이다.
/ 추석, 추향제천 율려의제와 재세이화 _2023.9.30
종교(宗敎)란 종통(宗統)에 따라 전해지는 근본적인 가르침이라는 의미에서 가문(家門)의 족보(族譜)와 같은 맥락인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빛과 천부인의 진리로 전하는 고대선교의 종맥을 보전하며 광명(光明)으로 재세이화(在世理化)를 실현해야 한다.”
/ 음력개천절, 개천대제와 한민족 재세이화의 사명 _2023.11.15
한민족 고유의 광명사상(光明思想)에서 발원한 광명이세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한민족 사명은 개천(開天)의 역사를 통해 이어졌으니,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이 그것이다.
/ 개천절, 취정원사 한민족강좌와 재세이화 _2023.10.3
한민족의 뿌리가 환인(桓因) 하느님의 광명개천(光明開天)에서 비롯된 하늘문명에 있음을 깨달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잠재되어 있는 하늘의 성품인 ‘신성(神性)’을 회복하고 나아가 인류를 ‘신성회복(神性回復)’으로 이끌어 빛으로 교화하는 광명이세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사명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라고 개천절 한민족 강좌에서 강설했다.
_ 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언론보도 2023’
[이투뉴스] 민족종교 선교(仙敎) 취정원사, 2023년 신년사 ‘신성회복 정회사명’ 발표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 2023년 계묘년 설날 ‘대향재’ 광명제천 봉행
[이투뉴스] 민족종교 선교, 정월대보름 맞아 ‘진향재’ 제천의식 봉행
[인터뷰365] 선교, ‘세계 물의 날’ 맞아 ‘신성회복과 생명의 물’ 주제로 명상법회 진행
[이투뉴스] 민족종교 선교(仙敎), ‘세계 물의 날’ 맞아 명상법회 진행
[인터뷰365] 선교(仙敎), 지구의 날 산천법회 ‘푸른지구 맑은숨’ 선도수행 캠페인
[이투뉴스] 민족종교 선교, 지구의 날 맞아 산천법회 ‘푸른지구 맑은숨’ 선도수행 캠페인 진행
[인터뷰365]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과 종교대통합’ 주제 특강 진행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仙敎), 7월 7일 소서(小暑) 절기 맞아 취정원사 한국선도 특강 진행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仙敎), 78주년 8.15 광복절 기념식 교화천제 진행
[인터뷰365] 선교, 추석 맞아 추향제천, 개천절 율려의제 실시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 개천대제 봉행하며 “환기(桓紀) 연호 및 음력 개천절 종헌입제”의 뜻 기려
[인터뷰365] 선교(仙敎), 음력 개천절 앞두고 취정원사 한민족강좌 '창세기 개천(開天)' 진행
일심정회 / 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2022 임인년 신년교유 |
/ 2022, 선교창교 32년 신성회복대법회와 재세이화 _2022.4.4
일심(一心)은 한마음, 하느님의 마음 한얼이요, 내 안에 잠재된 하느님의 성품을 신성(神性)이라 한다. 신성을 회복하여 태초의 한얼, 일심(一心)으로 바르게 돌아가는 것이 곧 정회(正回)이니, 일심정회하여 한울세상을 여는 것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이다.
/ 추석 추향재 & 사백력기도회 출범과 재세이화 _2022.9.13
선교의 율려의제(律呂懿齊)는 환인 하느님의 율려조화(律呂造化)를 경배하며 정회(正回)하는 정행(淨行)과 재계(齋戒)의 선정이다. 선교 교단 출가 선제들의 산중수행으로 전해지던 율려의제 사백력 기도를 임인년에 추석 추향재에 수행대중에 교유하여 시행하는 것은 재세이화(在世理化)의 깊은 의미가 있다고 선교 관계자는 전했다.
/ 음력 개천절 선교 개천대제와 재세이화 _2022.10.27
우주천지만물 모든 현상은 빛의 파장과 진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빛의 파장과 진동이 존재의 근원인 하느님 환인(天)으로부터 나와 청정(淸淨)이라는 물의 최소입자에 반영되어 현상화되는 것이 세상(地)이다. 한민족의 시조이신 환인 하느님의 광명개천 율려조화를 천부인(天符印) 동경(銅鏡)에 새겨 넣은 것이 다뉴세문경이며, 이것을 몸에 지니고 하늘의 뜻을 세상에 펼쳐 재세이화하는 지도자를 선인(仙人)이라 한다.
_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언론보도 2022’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仙敎) 종단, 선교창교 32년 ‘신성회복대법회’ 성료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仙敎), 추석 추향재 봉행... 사백력 기도회 출범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仙敎), 환기 9219년 음력 개천절 맞아 개천대제 봉행
솔거진수 / 환기9218년 단기4354년 선기55년 2021 신축년 신년교유 |
/ 2021, 선교창교 31년 ‘천지인정회기도 360일 제천’과 재세이화 _2021.1.1
선교(仙敎)의 천지인 정회기도는 창교주 취정원사의 신축년 신년교유 솔거진수(率居震需)에 근거한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으로, 천지도수의 원만함을 기원하는 의미로 360일 동안 매일 밤 11시에서 새벽 5시까지 제천(祭天)한다.
/ 선교 교조 취정원사 ‘2021년 신년교유 솔거진수’와재세이화 _2021.1.1
취정원사는, 영상법문을 통해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수행대중과 신도회에 신축년 신년교유 "솔거진수(率居震需)"를 공표하고, 법문을 통해 "솔거진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천적 해석이다. 홍익인간이란 선외없이 모든 살아있는 생명을 이롭게 하는 것이며, 재세이화란 지도자가 백성과 함께하며 실천적 이치로써 교화하여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신년사와 재세이화 _2021.1.1
"세상이 원하는 새로운 질서는 공허한 진리로 만들어 낼 수 없다. 신도가 바치는 재물로 부를 누리는 종교, 신은 부재하고 대형건물과 헌금의식만 존재하는 종교에는 진리도 구원도 없다. 새 시대에는 종교지도자와 정치지도자가 그들의 높은 자리에서 내려와 백성과 고락을 함께하며 이상과 현실이 하나되는 정치, 구도와 포덕이 하나되는 종교, 즉 실천적 구원을 제시하는 종교 선교(仙敎)로써 재세이화를 실현해야 할 것”이라고 강설하였다.
/ 선교 교단 취정원사 ‘신년교유 백성과 고락을 함께하며 열어가는 정회세상’과 재세이화 _2021.1.1
말로만 공회(空廻)하는 구원이 아니라, 나라가 백성과 함께하고, 사제가 신도와 함께하는 실천적 구원이 절실한 시대입니다. 질병과 재액이 창궐한 이 시대의 구원은 자연과의 상생으로 생명력을 부활하고, 순수한 믿음으로 하늘의 교화를 따르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과거 선인왕검(仙人王儉)이 다스리던 우리나라 고조선은 공자(孔子)가 살고 싶은 군자의 나라, 군자가 영원히 죽지 않는 군자불사지국 이었으며, 진시황(秦始皇)이 목메이게 찾던 신선의 나라였습니다. 하느님이 보살피시던 우리나라, 조화로운 이상세계를 다시 이 땅에 실현하는 것이 ‘솔거진수’입니다.
/ 102주년 삼일절 한민족 선사상 특강과 재세이화 _2021.3.1
참선(參禪)은 불교 수행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한민족 고유종교인 선교의 제천의식(祭天儀式)에 포함된 재계의식이다. 개천(開天)하여 하늘길을 열고 하느님을 만나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뜻을 구하는 선교(仙敎)의 제천의식에 앞서 고요히 마음을 닦는 것이 참선이다”라며, 한민족 고유의 선(仙)사상이 중국 도가사상이나 불교의 선(禪)과 다른 점을 지적했다.
/ 가정의 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재세이화 _2021.5.15
“한알”은 존재의 근원이시며 온세상의 하느님이신 창조주 환인(桓因)이시다. 환인께서 “한얼”을 내리시니 생무생일체는 존재의리(存在義理)에 따라 각각의 “얼”을 가진 존재가 되고, 환인께서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으시니 “한올”의 숨결이 생긴다. 이에 생무생일체는 “한올한올”이 되어 장구(長久)한 율려(律呂)를 완성하니 그것을 “한울”이라 한다. 한울 안에서 너와 나 차별없이 생무생일체가 훌륭하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것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참뜻이다.
/ 수릿날 단오 단햔재 봉행과 재세이화 _2021.6.11
단오절은 천지간에 양기(陽氣)가 충만한 날이다. 단향재는 하늘에서 내리는 양기(天陽至氣)와 땅에서 솟는 지양순기(地陽順氣)의 조화(調和)로써 생무생일체가 화평(和平)을 이루기를 기원한다.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세상을 진리로써 교화하는 재세이화의 요체 역시 조화에 있다. 조화란 곧 하늘·땅·사람이 어울려 하나되는 것이니, 홍익인간 재세이화는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天地人合一正回)와 같다. 천부인에는 천지인 삼원(天地人三元) 합일(合一)의 이치가 들어있으니, 하느님 환인께서 ‘홍익인간 재세이화하라’ 명하신 것은 곧 천지인이 조화(調和)로써 한울을 이루게 하라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홍익인간 재세이화와 천지인합일은 의미상 같은 말이다.
/ 단오 수릿날 ‘제천의식 천지인합일 단향재’와 재세이화 _2021.6.11
단오절에 신단수 아래에서 천부인의 의미를 되새기며 제천의식(祭天儀式)을 봉행하여 천지간(天地間) 만군생(人)이 하늘과 땅의 조화, 율려(律呂)의 운율에 맞추어 화평하기를, 온 세상에 천부경(天符經) 인중천지일(人中天地一) 대삼합(大三合),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세상이 실현되기를 기원하는 것이 천지인합일 선교 단향재의 참된 의미이다.
/ 선교 취정원사 ‘한민족 상고시대 하느님 신앙의 상징, 천부인’ 법문 재세이화 _2021.6.11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세상을 진리로써 교화하는 재세이화의 요체 역시 천지인이 하나되는 조화에 있으니, 홍익인간 재세이화는 선교 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天地人合一正回)와 같다. 천부인은 원방각(圓方角) 또는 거울·방울·칼로 묘사되기도 하는데, 그 의미는 천지인의 합일로 귀결된다. 간혹 민족을 표방하는 여타의 표장을 천부인(天符印)이라 주장하기도 하는데, 하느님 환인께서 천부삼인을 내리시며 홍익인간 재세이화하라 하셨으니, 천부삼인과 천지인 합일의 의미가 담기지 않은 것이 천부인이라 정의될 수 없다.
/ ‘천지인 사상과 천부인의 진리’ 선교 취정원사 한민족 강좌와 재세이화 _2021.7.30
무엇을 천지인(天地人)이라 하는가. 천(天)은 한알이요, 지(地)는 한얼이요, 인(人)은 한올한올이요. 천지인의 합일(合一)을 한울이라 한다. 한알은 빛으로 온 세상을 주재하시는 창조주 하느님 환인(桓因)이다. 환인께서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한얼을 내리시니 한올한올 생무생일체의 율려(律呂)가 펼쳐져 한울을 이룬다. 태초의 한울은 하느님의 선천조화(先天造化)요, 한알 한얼 한올한올의 한울은 후천(後天)의 정회(正回)이다. 이로써 환인(桓因)에서 비롯된 한알·한얼·한올·한울을 천지인합일 천부인(天符印)이라 한다.
/ 선교 취정원사 한민족 강좌 ‘천부인의 진리로 펼치는 천지인합일 정회세상’과 재세이화 _2021.7.30
홍익인간 재세이화하라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말씀은 천지인합일의 이치로써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루어 살아가게 하라는 뜻이며, 그러한 세상이 곧 정회세상(正回世上)이다. 한 알에서 생겨난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한얼을 간직하고, 율려의 법칙에 따라 한올 한올 존재(存在)의 의리(義理)를 지키며, 한울을 이루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것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참뜻인 것이다.
/ 음력 개천절 개천대제 봉행과 재세이화 _2021.11.7
천화북단(天華北壇) 백두산 천지와 지화남단(地華南壇) 한라산 백록담 또한 정화수를 올리는 형상으로, 한라에서 백두까지의 한반도는 신성한 성지(聖地), 한민족의 빛나는 민족혼으로 온 인류를 구원할 재세이화의 아사달, 소도(蘇塗)인 것이다.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동지 소향재 봉행과 재세이화 _2021.12.22
선교는 종교 이전 하늘의 교화에 연원하므로, 우리 민족의 고유문화와 세시풍속은 선교의 문화 선교수행과 맥락을 같이한다. 그러므로 하늘의 운행주기인 24절기에 맞춘 절기수행과 선교의 교화선(敎化禪) 선도(仙道)를 통해 천지인합일 정회(正回)를 이루고 인류 생명구원의 길을 여는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해야 한다.
_ 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언론보도 2021’
[시민일보] 민족종교 선교, 2021년 신축년 “천지인 정회기도”... 생명구원과 신성회복 기원
[시민일보] 선교 취정원사, 2021년 신축년 새해 신년사... “솔거진수”로 홍익인간 재세이화 실현
[인터뷰365] 선교 취정원사 신년사... "2021년 새해 국가는 국민의 생명보호 종교는 인류의 신성회복"
[한국경제] 선교 취정원사, 2021년 1월 1일 새해 신년사 “솔거진수”로 재세이화
[시민일보] 102주년 삼일절, 선교 취정원사 ‘한민족 선사상’ 특강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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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일보]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인터뷰365]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취정원사,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仙)가정의 신성회복과 정회(正回)' 특강 진행
[시민일보]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음력 5월 5일 단오절 맞아 ‘단향재’ 봉행
선교 취정원사 ‘천부인(天符印)과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참뜻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인터뷰365]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단오 수릿날 제천의식 ‘천지인합일 단향재’ 봉행
[시민일보] 민족종교 선교 교단, ‘단오 제천의식 단향재’ 성료... 천부인(天符印)의 의미 조명
[인터뷰365] 선교 취정원사, 한민족 강좌 진행... '천지인 사상과 천부인의 진리'
[시민일보] 선교 취정원사 “천지인 사상과 천부인의 진리” 한민족 강좌
[인터뷰365] 민족종교 선교, 음력 10월 3일 개천절 맞아 개천대제 봉행
[인터뷰365]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22일 동지 맞아 '소향재' 진행
현중지극 / 환기9217년 단기4353년 선기54년 2020 경자년 신년교유 |
/ 2020, 선교창교 30년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신년교유 ‘현중지극’과 재세이화 _2020.1.1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설자 취정원사는 선교중앙중무원이 발표한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통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으로 한민족의 통일과 인류의 평화가 안배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선교 취정원사 신년사 ‘국가는 정도에 들고 종교는 정회해야 한다’와 재세이화 _2020.1.1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설자 취정원사께서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통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으로 한민족의 통일과 인류의 평화가 안배되기를 기원한다”고 향훈을 안배하여 주시며, 환기 9217 선교정회 2기 3년 선교개천 24년 경자년 신년교유를 내리시니, “현중지극(現中至極)" 입니다.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환기9217년 경자년 신년교유와 재세이화 _2020.1.1
2020년 경자년 1월 1일 선교종단 시무고사에서 선교창교주 취정원사께서는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수행대중과 신도회에 선교(仙敎) 경자년 신년교유를 내리셨습니다. "현중지극(現中至極), 현생에 정회(正回)하라. 지금 이 자리가 지극(至極)한 득생처(得生處)이다"를 전하고 경자년에 안배된 하늘의 뜻과 국가와 종교의 사명에 대해 설교하여 주셨습니다.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설자 취정원사께서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통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으로 한민족의 통일과 인류의 평화가 안배되기를 기원한다”고 향훈을 안배하여 주시며, 환기 9217 선교정회 2기 3년 선교개천 24년 경자년 신년교유를 내리시니, “현중지극(現中至極)" 입니다.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2020년 경자년 신년교유 ‘현중지극’과 재세이화 _2020.1.1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 창설자 취정원사께서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1월 1일 신년사를 통해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으로 한민족의 통일과 인류의 평화가 안배되기를 기원한다”고 향훈을 안배하여 주시며, 환기 9217 선교정회 2기 3년 선교개천 24년 경자년 신년교유 “현중지극(現中至極)" 을 내리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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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언론보도 2020’
[브릿지경제] 선교 취정원사 신년사… “국가는 정도(正道)에 들고, 종교는 정회(正回)해야 한다”
[메트로신문] 선교 취정원사 신년사…"국가는 정도(正道)에 들고, 종교는 정회(正回)해야 한다"
[시민일보] 선교 취정원사 2020년 1월 1일 새해 신년사... “국가는 정도(正道)에 들고, 종교는 정회(正回)해야 한다”
[선교(仙敎)] 선교창교주 취정원사님" 현중지극 현생에 정회(正回)하라. 지금 이 자리가 지극(至極)한 득생처(得生處)이다." 교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재세이화 / 환기9216년 단기4352년 선기53년 2019 기해년 |
/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의 재세이화 _2019.6.30
한민족고유종교 선교의 의미 / 「한국의 선교」로 전하는 선교종단, 고대선교의 종맥(宗脈) 계승
_ “고대선교(古代仙敎)”와 “현대선교(現代仙敎)”의 고찰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는 것이 우리 스스로 우리 한민족의 뿌리를 되찾아 하늘문명의 부활을 이루는 길입니다. 선교(仙敎)는 환인상제님의 교화(敎化)로써 홍익인간 재세이화하는 근원종(根原宗) 입니다. 선교(仙敎)의 역사는 환인상제께서 온 우주를 창조하신 태초(太初)에 시작되어 하늘의 뜻에 따라 인간의 도리를 다하는 천륜(天倫)과 인륜(人倫)의 천리순도(天理順道), 이것이 한민족의 삶과 문화에 계승되어 온 환인상제님의 교화(敎化) 입니다. 이러한 옛적시대의 환인상제(桓因上帝)의 교화(敎化)를 “고대선교"라고 합니다.
선교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 생무생일체 모든 것이 근원으로 돌아가는 때) 취정원사님께서 다음과 같이 천명하시었습니다. “우리 한민족에게 본래(本來) ‘하느님 사상’ · ‘하느님 신앙 이 있었으니, 이를 선교(仙敎)라 한다.” “선교(仙敎)는 유 · 불 · 도 삼교의 근원종(根原宗)이며,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라 한다” 취정원사께서 환인상제를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1991년 선교를 창교하시고, 1997년 선교 환인집부회(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의 전신)를 창립, 선교경전 『선교전』 · 『천지인합일 선교』를 집필, 선교경전의 결집과 선교 교인을 양성하심으로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천명과 함께 민족종교사를 새롭게 정립하셨습니다. 이것이 취정원사님의 고대선교 종맥계승 "현대선교(現代仙敎)”의 시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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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 단기4352년 선기53년 219 기해년 / 한민족 고유종교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2019’
[선교仙敎] 한국의 선교(仙敎) 1.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한민족 신성회복 재세이화 / 환기9215년 단기4351년 선기52년 2018 무술년 |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개천교유, 개천대제는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제천의식 _2018.11.12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개천교유 _ 환기9215년 무술년 음력 10월 3일
“개천(開天)”은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서 태역무극(太易無極)의 때에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세상을 창조하신 “한민족의 창세기” 이다. 천자(天子)가 하늘에 올리는 제사로 알려진 "봉선(封禪)"은 본래 "선인(仙人)이 주관하는 천제(天祭)"로써 "선교(仙敎) 제천의식(祭天儀式)"이다. 홍인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하라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말씀을 실천하고자 지상으로 하강한 환웅천왕(桓雄天王)은 태백산(太白山) 신단수(神壇樹) 아래에서 봉선(封禪) 하였으며, 고조선을 건국한 선인왕검(仙人王儉·단군왕검) 역시 환인하느님께 천제의 형식으로 봉선한 사실은 역사가 전하는 바다. 또한 불가의 좌선(坐禪)으로만 알려져 있는 "참선(參禪)"은 본래 "선교(仙敎)의 선제(仙弟)들이 선인(仙人)에 이르고자 하는 선행보위(禪行保衛)의 재계의식"이다. 제천의식의 원형인 봉선(封禪)과 참선(參禪)은 선교의 교화의리 「仙敎는 禪敎이고 參禪敎이며 一達解除敎이다.」 _ 선교경전 『仙敎典』에 함축적으로 나타나 있다."
"한민족의 고대 국가들은 천지만물을 창조하고 교화하는 하늘의 은혜를 제천의식으로 보답"하였으니, 고구려의 동맹(東盟) · 부여의 영고(迎鼓) · 동예의 무천(舞天) · 삼한의 시월제(十月祭) · 강화도(江華島) 마니산 참성단(塹星壇) · 태백산 천제단(天祭壇)을 비롯한 고려시대 원구단(圓丘壇) 또한 일 만년전 환인시대부터 전하는 개천의 역사와 제천의식의 전통을 계승한 것이며 현재의 개천절 역시 이를 이어받은 것인 바, 개천절의 유래를 단군조선의 건국 기념일로만 인식하는 것을 넘어설 때 잃어버린 한민족의 역사를 되찾을 수 있다. “개천(開天)”과 “제천의식(祭天儀式)”의 역사를 바르게 아는 것이 한민족의 시원과 창세기를 밝히는 길이 될 것이다."
/ 홍익인간 재세이화, 천지인합일을 이루는 선교(仙敎)의 전통 _2018.7.8
광명개천 율려조화는 천부인(天符印)으로 상징되며, 하느님 환인의 명을 받아 세상을 교화한 신인(神人)과 선인(仙人)의 홍익인간 재세이화는 천부인(天符印)의 종맥(宗脈)을 계승하고 신단수(神檀樹) 선맥(仙脈)을 이어 수행하여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을 이루는 선교(仙敎)의 전통인 것입니다. 우리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의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하여 대창교 된 민족종교 "선교(仙敎)를 마땅히 찾아 부르고, 자신하여 부르며, 전하여 부르게 해야 합니다". 선교(仙敎)를 마땅히 "찾아 부름"은 상고(上古)의 역사를 되찾는 일이 될 것이며, "자신하여 부름"은 신명(神明)을 다해 선교(仙敎)를 신앙하여 환인하느님(桓因上帝)과 하나 되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길이 될 것이고, "전하여 부르게 함"은 천도순리에 따라 환인님의 향훈을 포덕교화(布德敎化) 하여 널리 인간을 이롭게하고 세상을 교화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의 길이 될 것입니다.
_ 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2018’
[선교仙敎] 민족종교 선교, 음력 10월 3일 “개천대제” 봉행
[선교仙敎] 선교仙敎란 무엇인가
한국선도와 재세이화 / 환기9214년 단기4350년 선기51년 2017 정유년 |
선교총림선림원 선학 공개강연회에서 주목할 점은 한국의 선도는 우주청원의 기를 깨달아 그것으로 만인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발현이며, 중국의 도교는 체내에 단을 만들어 장생불사 우화등선 하고자 함이니 지향점 자체가 다르다는 것이다. 그 동안 대중에게 알려진 선도수련이 단과 관련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우주라는 유기적 순환 속에 놓인 사람의 몸과 마음을 자재자활하는 한국고유의 선도수련은 '선학'이라는 천지인사상에 그 뿌리가 있으므로 진정한 선도문화란 '천지인합일 선학'의 실체적 수련으로 실현된다는 것이 선교총림의 수행관이다.
/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선림원 선학 공개강연과 재세이화 _2017.4.10
한국의 선도는 우주청원의 기(氣)를 깨달아 그것으로 만인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발현이며, 중국의 도교는 체내에 단(丹)을 만들어 장생불사 우화등선 하고자 함이니 지향점 자체가 다르다는 것이다. 그동안 대중에게 알려진 선도수련은 단과 관련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우주라는 유기적 순환 속에 놓인 사람의 몸과 마음을 자재자활하는 한국고유의 선도수련은 ‘선학’이라는 천지인사상에 그 뿌리가 있으므로 진정한 선도문화란 ‘천지인합일 선학’의 실체적 수련으로 실현된다.
/ 선교 취정원사님 선학 공개강연과 재세이화 _2017.4.10
선교총림선림원 선학(仙學) 공개강연회의 주목할 점은, 한국의 선도는 우주청원의 기(氣)를 깨달아 그것으로 만인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발현이며, 중국의 도교는 체내에 단(丹)을 만들어 장생불사 우화등선 하고자 함이니 지향점 자체가 다르다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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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언론보도 2017’
[한국경제] 재단법인선교, '선교총림선림원의 선학 공개강연회' 10일 개최
[시민일보] 재단법인선교, ‘선교총림선림원의 선학 공개강연회’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세계일보] 재단법인선교·선교총림선림원, ‘선학’ 공개강연회 개최
[선교뉴스]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선림원의 선학 공개강연회 10일 개최
신성회복대법회 재세이화 / 환기9213년 단기4349년 선기50년 2016년 / 신성회복대법회 재세이화 |
선교(仙敎)는 환인(桓因), 즉 한민족 고유의 하느님을 숭앙하고 한민족 근본사상인 천지인합일사상(天地人合一思想)을 근간으로 한다. 천지인합일은 인내천(人乃天)사상과 삼일사상(三一思想) 등 한국본원사상에 뿌리를 둔다. 선교(仙敎)는 한민족의 하느님으로 귀의하는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宗旨)로 하며, 한민족 고대경전 [天符經], [三一神誥], [參佺戒經]과 현대경전 [仙敎典], [天地人合一仙敎], [仙敎小經典] 을 선교의 경전으로하여, 홍익인간 재세이화로써 포덕교화 한다.
_ 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교단 & 창교주 취정원사 / 재세이화 / 2016’
[선교仙敎] 신성회복대법회, 고대선교와 현대선교
선교仙敎 / 재세이화在世理化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종교 · 선교(仙敎)
선교仙敎 www.seongyo.kr
※ 선교 공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같이 공지합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단피연)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2010.3.6] 그것이 알고싶다,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종교 Suntao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불광도원,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4.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5.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으로 인한 오인혼동과 피해발생이 없도록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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