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 선교총림선림원 / 신성법회 · 숲명상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仙敎), 5월 신성법회 숲 명상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입하 소만 · 숲명상으로 선교수행문화 선도(仙道) 대중교화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는 5월 5일 입하(立夏) 절기를 맞아, 선교총림 “명상의 숲”에서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가 주최하고 선교총림선림원이 주관하는 “신성법회(神性法會)”를 봉행하고 선교수행공동체 신단수숲마을 “숲명상”을 진행했습니다.
선교(仙敎)는 매년 “선(仙)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입하(立夏)와 소만(小滿) 절기에 “신성법회(神性法會)”와 “신성의 숲 명상”을 개최해왔습니다. 선교의 신성법회는 한울법회와 함께, 선교(仙敎)의 종지(宗旨)일 일심정회(一心正回)와 교지(敎旨) 신성회복(神性回復)을 실현하여 온 인류가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한울세상”을 이루는 선교의 고유한 법회의식입니다.
환기9221년 선기58년 선교창교34년을 맞은 선교(仙敎)는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갑진년 교유 재세이화(在世理化)를 수행강령을으로 하여 선교 포덕교화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선교 · 입하 소만 · 신성법회
신성의 빛으로 하나되는 신단수 숲 명상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 이르시기를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의 천지인합일 천부인 종맥(天地人合一天符印宗脈)에 연원하여 신성의 숲 선교총림(仙敎叢林) 선교제일선문 선림원(仙林院)에서 우리 민족 고대로부터 전하는 제천(祭天)의 신단수 선맥(神檀樹仙脈)을 계승보전하느니, 선교 수행자는 오로지 하느님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하며 속신무구청정수행(俗身無垢淸淨修行)에 정진하라. 하나님 환인상제(桓因上帝) 한알에서 일심신성(一心神性)의 한얼을 내리시어 한올한올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가 율려조화(律呂調和)의 한울세상을 이루느니라.” 교유하셨습니다. 이에 선교수행공동체 신단수숲마을(仙敎叢林仙林院)의 수행대중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신성교유에 따라 청정수행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선기58년 선교창교34년 2024년, “입하 신성법회”와 “소만 신성법회”는 5월 1일과 5월 15일 선가정 한울법회 취정원사님의 선가정 교유에 따라 진행됩니다. 취정원사께서는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서 이르기를,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하였다. 하느님 환인(桓因)을 아버지라 부르는 이유는 우리가 한 하늘 · 한 아버지 아래 한 자손이며, 우주천지만물은 생무생일체에 깃든 하느님 환인(桓因)의 씨앗, 일심(一心) 신성(神性)으로 하나 되어 한울을 이루기 때문이다. 환인(桓因) 하느님의 향훈(嚮暈) 아래 생무생일체 온 인류는 한하늘 한하느님 아래 한자손이므로 온 인류와 생무생일체는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 아래 한 가족이다”라고 교유하신 바, 선교총림선림원에서는 “신성의 숲 명상”을 통하여 환인(桓因)하느님의 향훈 아래, 내 안에 잠재된 찬란한 신성의 빛을 깨우고 신단수로 자라난 선교수행대중과 선제선도가 신단수 숲에서 “한울”을 느껴보는 선도(仙道) 수행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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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 · 24절기 선도법문
취정원사께서는 2024년 5월 입하 소만 신성법회에서 다음과 같이 24절기 선도법문(仙道法文)을 설(說)하여 주셨습니다. 선교총림선림원에서는 취정원사님의 한울법회 교유문과 신성법회 법문내용을 24절기 입하 소만 절기수행의 근간으로 하여 수행정진합니다. 취정원사께서 이르시기를,
「 선교(仙敎)는 24절기에 따른 절기수행(二十四節氣修行)을 통하여 환인(桓因) 하느님의 진리를 깨닫고자 선도(仙道) 수련에 정진한다. ○ 24절기는 환인 하느님(桓因上帝)의 향훈(嚮暈)을 가시적(可視的)으로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섭리이다. ○ 환인상제께서 생무생일체(生無生一切)에 부여하신 존재의리(存在義理)가 드러나는 자연변화(自然變化)가 곧 봄·여름·가을·겨울(春夏秋冬) 사계절(四季節) 이십사절기(二十四節氣)이니, 천지간 생무생일체(天地間生無生一切)는 일년 사계절 이십사절기(一年四季節二十四節氣)라는 리(理)에 따라 생장소멸(生長消滅)의 변화를 거쳐간다. ○ 절기(節氣)에 따른 우주순환(宇宙巡環)의 원리는 하느님 환인께서 내리신 자연이치(自然理致)요, 도리(道理)이며, 법리(法理)이다. ○ 이 안에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材)의 조화(造化)가 있고, 유불도(儒佛道)의 근원인 선(仙)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선교(仙敎)를 천지인합일선교(天地人合一仙敎)라고 하는 것이다. ○ 우주천지만물 생무생일체 온 인류는 하나님 환인상제께 정회(正回)하는 천지인합일 선교의 수행법 중, “24절기 선도수행”을 통해 환인상제께서 부여하신 존재의리와 24절기의 변화에 따라, 천지자연(天地自然)의 율려조화(律呂造化,調和)를 깨닫게 된다. ○ 선교(仙敎)는, 하늘(天)의 광명(光明)이 온 세상(地)에 천지만물(人)에 내려 새 생명으로 찬란하게 빛나는 청명지절(淸明至節)에 창교되었다. 선교 창교의 배경과 종리(宗理)에는 일년 이십사절기의 조화 뿐만 아니라 별자리 천문(天文)으로 나타나는 우주절기(宇宙節氣)의 깊은 의미가 들어있다. ○ 우주천지 각 절기 마다에 깃든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의 율려조화(律呂造化)를 살피어 깨닫고 하늘의 교화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선교의 천지인합일 24절기 선도수행이다. 하여 선교(仙敎)를 하늘교화 천교(天敎)라하며, 하느님 환인의 가르침 환인교(桓因敎)라고 한다. ○ 한민족의 고유한 선도수행, 즉 한국고유선도(韓國固有仙道)는 중국의 장생불사 내단을 만드는 기수련도구와 약에 치중한 타오(tao·道) 또는 단학(丹學)이나 일본의 선(zen·禪)과는 그 근본(根本)이 다른 것임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 우리 한민족의 고유 선도(韓民族固有仙道)는 중국의 도(道,tao) 일본의 선(禪,zen)보다 수세기 이전 상고시대에 연원한 것으로 우주청원지기(宇宙淸元之氣)를 깨닫는 것이다. 다시말하여 청정지기(淸淨之氣), 선교 고유용어로 “청기(靑氣)”를 깨달아 하나되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선교수행(仙敎修行)이 바로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라 할것이다. ○ 우주천지만물은 우주알이신 하느님 환인(桓因)의 한얼신성의 빛으로 연결된 유기체이며, 우리는 유리된 각각의 존재가 아니라, 하나의 거대한 유기체이다. ○ 한알에서 한얼이 내려 한올한올 생무생일체가 한울을 이룬다. 우주와 생무생일체는 우주알이신 환인(桓因) 하느님의 일심(一心), 즉 한 알의 신성(神性)에서 비롯되었음이니, 선교(仙敎)는 인류평화공존(人類平和共存)이라는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사명(使命), 즉 천지인합일 정회사명(正回使命)을 완수해야 한다. ○ 신성의 빛 · 신성의 씨앗을 우리에게 나누어주신 하느님 환인(桓因)의 향훈 아래 우리는 한가족이다. 우주천지간의 생무생일체 만군생은 환인(桓因) 하느님의 한울 안에서 한가족이다. 일반적으로 혈연관계를 가진 사람들을 가족(家族)이라 한다면, 온 인류 생무생일체는 환인(桓因) 하느님의 한얼 · 일심신성(一心神性)으로 하나되는 “신성(神性)의 가족”이다. ○ 온 인류는 하느님 환인의 향훈 아래 하나된 한울공동체요, 한하늘 한하느님 한아버지의 향훈 아래 천지인합일 정회사명을 함께 이루는 한알 · 한얼 · 한올 · 한울의 “일심공동체(一心共同體)”인 것이다. 」라고 설파하여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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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총림 시정원주님 · 숲 명상 법문
“신성(神性)의 빛 가득한 신단수 숲(仙林)에서 우주의 율려음(律呂音)과 하나되다”
이어서 진행된 “신성의 숲 명상”에서 선교총림 시정원주께서는,
「 “신성(神性)”이 충만한 “선교총림선림원(仙敎叢林仙林院) 명상의 숲”에서 진행되는 “숲명상”을 통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 그리고 숲을 이루는 나무와 풀, 이와 함께하는 우리가 천지인(天地人)의 율려조화(律呂調和)로 공명(共鳴)하며 하나될 것입니다. ○ 선림(仙林)은 신성의 숲이며, 원(院)은 한울이니, 선림원(仙林院)은 신성의 빛으로 가득한 신성의 숲, 수행자 한사람 한사람이 자신 안에 잠재되어있는 신성의 씨앗을 찾고 그 빛을 발현하여, 찬란한 “빛의 나무(光明樹) 신단수(神檀樹)”로 자라나 신성의 숲(仙林)을 이루게 됩니다. 우리는 이 자리에서 하늘의 청기(靑氣)와 땅의 순기(純氣)를 감응하며 “빛의 나무”가 되고, “신성의 나무”가 되어 신단수 숲을 이루고, 우주의 율려음(律呂音)과 하나됩니다. ○ 선림원 명상의 숲에 가득한 신성의 에너지는 우리가 몸과 마음, 영혼을 열어 그 기운과 공명(共鳴) 할때에 비로소 숲과 내가 하나 되고, 천지와 하나되며, 신성의 회복으로 우리를 이끌어 줍니다. 선림(仙林)은 하느님 환인상제의 향훈이 충만한 진리의 숲이며 신성의 숲인 것입니다. ○ “선교(仙敎)의 수행문화 선도(仙道)”는 환인(桓因) 하느님의 교화를 실천하는 제천의식(祭天儀式)과 선농무일여(禪農武一如)사상에 근거한 선교수행법 참선(參禪) · 농선(農禪) · 무예선(武藝禪)에 기반합니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시한 선도공법(仙道功法)”은 제천(祭天)과 참선(參禪) · 농선(農禪)을 바탕으로 한민족 고유의 선도수행법이며, 환인(桓因) 하느님의 나라 환국(桓國)에서 비롯된 환국선도(桓國仙道)입니다. ○ 그러므로 한국선도(韓國仙道), 한민족선도(韓民族仙道)를 표방하는 단체들은, 중국의 도가(道家,tao)를 따르거나 혹은 외국의 이런저런 수행법에 언의(言衣)만을 바꾼 국적불명의 수행법을 버리고, “한민족 고유선도인 환국선도(桓國仙道)”로 정회(正回)해야 할 것입니다. ○ 천부경(天符經)의 인중천지일(人中天地一), 즉 사람 안에서 천지가 하나 된다는 말은 오늘 우리가 선교총림선림원 신성법회 숲명상을 통해서 행하게 될 선도공법(仙道功法)의 수행이론과 같은 말입니다. ○ 공(工)은 하늘과 땅을 사람을 연결한다 · 천지인 삼재가 하나의 유기체를 이룬다는 뜻이며, 그것을 위해 힘(力)써 노력하는 것이 공(功)입니다. 공(功)에 이미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을 위한 정진(精進)의 의미가 담겨있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선도공법(仙道功法)”이란 선교의 가르침을 따라 천지인합일을 이루기 위한 정진(精進)인 동시에 “정도정법(正道正法)”이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의 길(道), 천지인합일의 진리를 깨닫는 법(法)이 곧 환국선도(桓國仙道) 선도공법(仙道功法)인 것입니다. ○ 신성의 숲 선림(仙林)에서, 하늘과 땅, 숲과 나무, 푸루른 나뭇잎과 풀잎, 바람소리와 청아한 새소리가 오로지 신성의 빛으로 연결되어 하나되는 율려조화를 체험하며, 빛과 진리의 근원이신 환인 하느님(桓因上帝)께 온 마음(一心)을 다하여 정회(正回)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라고 법문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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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仙敎, 선교총림 선림원 “신단수 숲 명상” _ 24절기 입하 신성법회
작성 :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중앙종무원 www.seongyo.kr
※ 선교 공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께서 창설한 재단법인 선교(仙敎)와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은 일체무관합니다. 선교(仙敎)에서는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으로 인한 오인혼동 및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다음과같이 공지합니다.
[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구.선불교) 만월도전’의 선교창교 왜곡사건 관련 ]
1. 구.선불교 만월도전(불광도원,국조전,전국도원,선교유지재단,홍익공동체,홍익마을,suntao)이 2016년 임의로 선교로 개칭한 후, 1994년 자신이 선교를 창교했다고 허위홍보하는 바, 대중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2. 만월도전은 “선교”라는 숭고한 명칭을 캬바레 나이트클럽 안마시술소 동물인공거세업 등으로 상표출원하여 선교인에게 심각한 모욕감을 준 바, 선교 교단에서는 이러한 유사선교 만월도전을 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단월드(선교)피해자가족,소송하는사람들전국연합(단피연) 및 [신동아 2010.1.5]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 [sbs 2010.3.6] 그것이 알고싶다, [종교와진리 2023.6.28] 사이비종교 Suntao에 관련된 단체는 만월도전의 구.선불교(Suntao, 불광도원, 2016년 선교유지재단으로 변경한 충북 영동 홍익생활실천종교)입니다.
4. 선교종단“재단법인 선교”와 유사선교“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은 일체무관합니다.
5. 유사선교 선교유지재단(Suntao,선불교,불광도원)으로 인한 오인혼동과 피해발생이 없도록 공익을 위해 공지합니다. 숙지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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