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천부인(天符印)의 진리로 온 인류의 신성회복을 실현합니다.

선교기관/선교종단보존회

선교(仙敎), 안창범교수님 "민족종교통합연구"

선교仙敎 2016. 11. 4. 21:05

 

民族宗敎 統合 硏究

天地人思想硏究所 大表 兼 濟州大學敎 名譽敎授 安昶範

 

▲"한민족종교회담"에서 민족종교의통합을 강설하시는 민족사학자 안창범 교수님 (2016.11.2.세종문화회관예인홀)

 

1. 民族宗敎統合 根據

1) 유불도 통합의 근거 : 天一 . 地一 . 人一의 三神一體에 의한 도불유일체의 天敎 창설.

天一 → 地一 → 人一을 나누어 설명하면, 三神一體가 萬事萬物에 共同作用하면, 道佛儒一體의 天敎(仙敎)가 되고 나누면, 道敎 . 佛敎 . 儒敎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三神一體를 執一合三 . 會三歸一한다고 풀이한다.

道敎 .  佛敎 . 儒敎 의 성립에도 天地人이 공동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道佛儒에 유사한 용어가 많은 것이다. 예컨대, 三神一體에서 三尊神一體 . 三佛一體 . 三才一體 . 神仙(부처)과 聖人, 道通과 成佛, 存心과 明心, 養性과 見性으로 변용한다. 

2) 崔致遠鸞郞碑書의 實內包含三敎 곧 息感觸 . 氣心身 . 命性精에 의한 道佛儒一體의 종교창설이 필요하다.

鸞郞은 鸞새와 花郞의 합일, 設敎와 說敎의 혼동, 包含과 包涵의 혼동, 且如와 又의 왜곡.

 

2. 民族宗敎 統合의 당연성

1) 中國의 道佛儒와 印度의 佛敎가 同姓同本 異腹兄弟라면, 民族宗敎의 道佛儒는 同姓同本 親兄弟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道佛儒는 統合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道佛儒사상은 부모조상을 잃어버린 격이다. 왜냐하면, 道佛儒사상은 자연계의 天地人사상과 인체계의 氣心身과 命性精에 의해서 탄생하였고, 우리민족의 백두산에서 탄생하였기 때문이다. 그것을 잃어버린 것이다.

2)신앙은 國家統一의 저력이다. 예컨대, 독일은 프로테스탄트 47%와 가톨릭 8%의 단합으로, 오스트리아는 가톨릭90%와 프로테스탄트 6%의 단합으로, 베트남은 仙佛儒의 단합으로, 라오스는 불교도의 단합으로 통일되었다. 신앙은 國家體制와 支配者를 정신적으로 지배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신앙은 남북통일의 저력이다. 남북의 체제가 천지인사상으로 통일된다면 통일을 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3. 民族分裂    

4. 民族宗敎統合方法

5. 太古史 硏究中心의 協會創設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안창범교수님 著書 

[천지인사상에서 한국본원사상이 나왔다]

[세계4대종교의 발상지는 백두산이다]

[세계분쟁의 총체적 해법과 조국통일]

[천교경전]

[한국본원사상강의]

* 도서구입처 : 저자의 자택 겸 연구소 010-2662-4906 (집) 064-752-4906  

 

 

 

* 안창범교수님의 "민족종교통합연구"는 [仙敎] 특집호에 실릴 계획입니다.

위 연구 중 3.4.5번에 해당하는 상세한 내용은 특집호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하늘을 숭배하는 성심과 임없는 연구에의 열정, 후학에 대한 사랑..

안창범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_ 재단법인선교 선교종단보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