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9219년 단기4355년 선기56년 선교창교32년
선교(仙敎) 창교주 취정원사, 신성회복(神性回復) 교유
“환인(桓因)은 하느님, 일심(一心)의 본원(本源)” _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신성교유(神性敎諭) 篇.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를 창시한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환인(桓因)은 하느님, 일심(一心)의 본원(本源)”에 대해 교유하기를,
一. 선교 창교 청명지절, 신성회복 일심정회 생무생일체가 환인하느님의 향훈을 받아 각각의 존재의리에 따라 새 생명으로 찬란하게 빛나는 청명지절은 하느님 환인(桓因)의 성품인 신성을 향훈으로 내려받는 수향지절이다. 선제선도 수행대중은 환인하느님의 향훈을 받아 신성을 회복하고 일심으로 정회하라.
二. 광명의 하느님 환인(桓因), 청명(淸明)의 향훈(嚮暈) 『환단고기(桓檀古記)』삼성기(三聖記)에서 이르기를, 「한 신(神)이 있어 사백력의 하늘에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밝은 빛으로 온 우주와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었다. 有一神斯白力之天爲獨化之神光明照宇宙權化生萬物」고 하였으니, 환인(桓因)께서는 시간과 공간이 없고 기운과 형질이 없던 무극태역(無極太易)에 스스로 신으로 화하시어 우주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고 빛으로써 온 누리를 주재하는 광명의 하느님이시니, 청명(淸明)은 환인(桓因)의 향훈(嚮暈)이 온 누리에 가득한 날이다.
三. 창조주 하느님 환인(桓因), 생명의 불씨 신성(神性)을 내리시다. “환(桓)”은 온 세상을 비추는 진리의 빛, 광명의 하느님이며, “인(因)”은 동양의 우주관인 천원지방(天圓地方)에서 세상을 의미하는 방(方·네모) 안에 신(神)을 의미하는 대(大)가 들어있는 것으로 세상을 주재하시는 하느님이고, 인(因)이 원인, 유래 등의 뜻을 가지게 된 것은 因이 생무생일체를 창조한 존재의 근원, 창조의 하느님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因)”은 모든 것의 근원, 생무생일체를 비롯되게 하신 하느님이라는 의미로 근본 · 원인 · 유래 등의 뜻을 가지게 됐다. 즉 인(因)은 우주의 근원(根源) · 생무생일체의 본원(本源) · 만군생체용지위(萬群生體用地位)의 연원(淵源)인 것이다. 환인(桓因)께서는 청명지절(淸明之節)에 생명의 불씨 신성(神性)을 새롭게 내려주시니, 선교종단(仙敎宗團)은 하늘의 뜻을 받들어 신성회복대법회(神性回復大法會)를 봉행함으로써 생무생일체 만군생의 신성을 회복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四. 하느님 환인께서는 우주질서의 순환, 지구의 일년 사계절 24절기에 따른 신성회복의 길을 열어주시니. 일체의 양기(陽氣)가 끊어진 극음(極陰)의 동짓날 일양시생(一陽始生)하니 이것이 곧 순양(純陽)의 초(初)이다. 순양(純陽)이란, 태초의 빛 순수한 빛 어둠과 상대되지 않는 절대적 광명을 말함이다. 동지의 일양시생은 빛으로써 스스로 신이 되신 하느님 환인(桓因)의 모습과 닮아있다. 이후 시공간이 정립(正立)되는 입춘(立春)과 음양이 완벽한 평등(平等)으로 조화를 이루는 춘분(春分)을 지나, 생무생일체가 하느님 환인(桓因)의 향훈으로 새 생명을 얻어 찬란하게 빛나는 시절, 선교창교의 절기 청명(淸明)이다. 동지에서 청명에 이르는 절기의 변화는 환인하느님의 천지창조의 과정과 같다.
하느님 환인(桓因)께서는 스스로 신으로 화하시어 생무생일체를 창조하시고, 우주 질서의 순환과 일년 사계절 24절기의 자연현상을 통하여 온 우주를 빛으로 주재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신다. 하느님 환인께서는 우리에게 이러한 자연현상을 통해 그 모습을 나투시고 신성회복과 일심정회의 길을 열어 천지인합일에 이르기를 끊임없이 교유하고 계신다.
五. 선교인의 천지인합일 일심정회 사명 선제선도와 선교인 모두는 환인하느님의 이러한 천명(天命)을 받들어 스스로의 성품을 살펴 하늘의 씨앗 신성(神性)을 회복하여 정회하고 나아가 인류의 기원족으로 온 인류를 정회로 이끌어 한울세상을 건설할 사명을 가지니 이것이 선교인과 한민족에게 부여된 정회사명(正回使命)이다.
六. 환인(桓因)은 하느님, 일심(一心)의 본원(本源) 하느님 환인은 온 우주를 창조하신 우주알 “한 알”이시니,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에서 “한알에서 한얼이 내린다” 함은 환인께서 청정신성으로 우리에게 내리심이다. 하늘의 성품인 “신성의 빛”이 율려의 그물로 펼쳐지니 율려(律呂)의 그물은 생무생일체의 존재의리(存在義理)가 된다. 생무생일체는 한올한올 율려의 그물 안에서 하나의 유기체를 이루어 존재하게되니 이것을 “한울”이라 한다.
온 세상과 우주는 한 알이신 하느님 환인(桓因上帝)을 중심으로 하나의 유기체인 한울로써 존재한다. 그러므로 생무생일체의 생사윤회의 중심에는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존재하신다. 환인(桓因)께서는 한울의 중심이며 한울의 본원이시니 이것을 선교일심(仙敎一心)이라 한다.
※ 위 내용은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님의 신성회복 교유 2. "환인(桓因)은 하느님, 일심의 본원(一心本源) "에 대한 법문내용입니다. 무단전재 및 복사 편집을 금합니다. _ 선교 교단.
※선교 공지
1.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선교창교업적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의 경전 및 교리 내용과 선교 수행법을 무단도용하는 유사선교단체는 민형사상의 법적처벌을 받게됩니다.
2. 선교 교단의 집회 및 행사일정을 안내하는 선교공지 내용을 도용하고, 선교 교단 홈페이지 카테고리 명칭을 표절하여 고의적으로 대중의 오인혼동을 조장해온 유사선교단체는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3. 민족종교 선교 교단(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선교총림 선림원)에서는 홈페이지 주소 어느 곳에서도 tao 또는 suntao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민족종교 선교 교단은 유사선교 suntao.kr (불광도원, 선불교, 만월도전, 국조전, 홍익마을, 단월드선불교피해자연대, 불광도원 영인체, 신동아 sbs 의혹으로 얼룩진 이화세계)과 일체 무관 합니다. 선교 수행대중과 일반의 오인혼동이 없어야 할것입니다.
4. 근래들어, 선불교(불광도원) 만월도전이 2016년에 선교로 개칭하고 자신을 선교 창시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은, 선교 교단에서 인정하지않은 것으로, 선교 교단과는 무관한 내용임을 공지합니다.
'선교(仙敎) > 선교 창교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민족 강좌]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한민족 하느님 사상과 선(仙)사상” (0) | 2022.06.01 |
---|---|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교창교 32년 신성회복 교유 3. 청정수행과 일심정회 _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 (0) | 2022.04.12 |
선교 창시자 취정원사, 선교창교32년 신성회복 교유 1. 한알에서 비롯된 인류의 신성 _ 한국의 민족종교 선교(仙敎) (0) | 2022.04.12 |
민족종교 선교(仙敎) 창교 32년,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신성회복대법회” 개최 (0) | 2022.04.05 |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 “일심정회(一心正回)” 2022년 임인년 신년교유 _민족종교 선교 (0) | 2022.01.04 |